경제적으로 여유가 없거나 형편이 좋지 않을 때는 주말이나 연휴가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 가족들, 연인들과 좀 더 알찬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지만 보는 것, 먹는 것, 즐기는 것 등 모든 일이 ‘움직이면 돈’인 것이 현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위 깊게 살펴본다면 공짜로 혹은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전시, 공연, 샤핑 등 수준 높은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다른 어떤 도시가 흉내 낼 수 없는 뉴욕만의 커다란 매력이다. 타임아웃뉴욕지 최신호가 실은 ‘뉴욕을 싸게 즐기는 법 (Go Out for Cheap)’ 중 주요 내용을 소개한다.
* 지하철 요금으로 즐길 수 있는 베스트 뉴욕 풍경
1. 루즈벨트 섬 트램웨이 (Roosevelt Island Tramway)
영화 스파이더맨에 등장해 더 유명해진 루즈벨트 섬 케이블 카. 250피트 높이에서 약 4분간의 시간동안 맨해튼 이스트 사이드의 풍경을 맘껏 즐길 수 있다. East River. 59th St at Second Ave (rioc.com). 티켓 2달러. MTA 패스로 탑승 가능.
2. 브루클린 하이츠 프로미네이드 (Brooklyn Heights Promenade)
뉴욕을 상징하는 영화감독 우디 알렌이 최고로 꼽는 장소며 실제로 그의 영화에 빈번히 등장한다. 관광엽서에서도 빈번히 나오는 풍경이다. 벤치들이 무척이나 운치있다. Columbia Heights at Middagh St, Brooklyn Heights
3. 스미스 9 스트릿 (Smith 9th St F/G Station)
F나 G 트레인에 대해서 거부감이 없는 사람이라면 브루클린을 관통하며 창밖에 펼쳐지는 뉴욕의 풍경을 좋아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4. 스태튼 아일랜드 사우스 비치 인도 (South Beach Boardwalk, Staten Island)1.7 마일에 이르는 이 길은 전세계에서 4번째로 폭이 넓은 인도로도 알려져 있다. 길을 걸으며 바라보는 뉴욕 남쪽 풍경이 일품이다.
5. 모세의 산 (Moses Mountain, Staten Island Greenbelt)건축가 로버트 모시스가 만든 240 피트 높이의 인공 언덕에서 뉴욕항을 바라보는 정취가 뛰어나다. Latourette Park, Manor Rd at Rockland Ave, Staten Island
6. 벨베드레 성(Belvedere Castle)
어떤 방향으로 둘러봐도 눈이 닿는 곳까지 파노라마식으로 맨하탄의 풍경이 펼쳐진다. Central Park, W 79th St Transverse Rd.
*클래식 공연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곳
1. 콘서트 앳 원 (Concerts at One)
월 스트릿의 유서 깊은 트리니티 처치는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간씩 수준높은 리사이틀 공연을 제공한다. 입장료는 불과 2달러. 89 Broadway at Wall St (212-602-0872)
2. 피플스 심포니 콘서트 (Peoples’ Symphony Concerts)
이름 있는 콘서트 홀에서 최고 수준의 입장료를 받고 공연할 수 있는 오케스트라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20달러 이하의 입장료로 음악을 선사한다. 단 공연일과 장소는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스케줄 확인이 필요하다. www.pscny.org
3. 주요 음악 대학들(Juilliard, MSM and Mannes)
줄리어드, 맨하탄 음대, 매네스 칼리지 등은 정기적으로 젊고 재능 있는 영 아티스트들의 콘서트를 일반에게 무료로 공개한다. 이들 공연 중에는 심지어 월드 프리미어 공연과 풀 스케일의 오페라도 포함되어 있다. 줄리어드:212-769-7406, juilliard.edu/calendar. 맨하탄 음대:
212-749-2802. www.msmnyc.edu. 매네스: 2122-580-0210. mannes.newschool.edu/concerts
4. 프릭 컬렉션 (The Frick Collection)
프릭 컬렉션은 수십년간 무료로 콘서트를 열어오다가 최근 25달러의 티켓을 팔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공연 수준에 비하면 저렴한 가격이다. 1 E 70th St between Fifth and Madison Aves (212-288-0700, frick.org)
5. 앙상블 ACJW (Ensemble ACJW)
줄리어드 대학원생들이 바로크에서 현대 음악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친다. 보통 티켓은 20달러 이하. 3월에는 26일 카네기 홀에서 공연한다. uilliard.edu/calendar
* 가볼만한 퀸즈의 아트센터 (Artastic venues to visit in Queens)
1. 피셔 랑두 아트 센터(Fisher Landau Center for Art)
에밀리 피셔 랑두 가족이 소장한 현대 미술품 컬렉션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38-27 30th St between 38th and 39th Aves, Long Island City (718-937-0727).
2. 스컬처 센터 (Sculpture Center)
다양한 그룹 조각전이 빈번하게 열리며 현재는 ‘The Space of the Work and the Place of the Object’ 라는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44-19 Purves St at Jackson Ave, Long Island City (718-361-1750). Suggested admission $5.
3. 도스키 갤러리 (Dorsky Gallery)
‘가정폭력’ 등 독특하고 다양한 컨셉의 전시가 연중 열린다. 무료. 11-03 45th Ave at 11th St, Long Island City (718-937-6317).
박스2/
*벼룩시장 베스트 4
1. P.S. 41 and I.S. 44
멋쟁이 어퍼웨스트 뉴요커들이 신선한 야채와 골동품, 빈티지 의류 들을 구입하기 위해 빈번하게 이곳을 찾는다.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 I.S. 44, Columbus Ave between 76th and 77th Sts (greenfleamarkets.com). Sun 10am~5:30pm.
2. 앤틱 가라지 (The Antiques Garage)
뉴욕 벼룩시장의 메카라고 불리는 곳. 매 주말 80년대 잡지, 빈티지 보울링 슈즈, 모자 등 희귀 빈티지들이 2층 규모의 주차장을 가득 메운다. 매주 토,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112 W 25th St between Sixth and Seventh Ave
3. 말콤 샤바즈 할렘 마켓 (Malcolm Shabazz Harlem Market)
뉴욕의 문화와 인종 다양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오픈 마켓중의 하나. 아프리칸 수공예품과 텍스틸 제품 등이 특히 뛰어나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52 W 116th St at Malcolm X Blvd (Lenox Ave) (212-987-8131). Daily 10am?8pm.
4. Aqueduct Flea Market
500개 이상의 벤더들이 몰리는 규모면에서는 가장 큰 벼룩시장. 빈티지 보다는 베스트 바이, 듀앤 리드, 메이시스 분위기의 값싼 생활 용품들이 다양하다. 화, 토, 일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4시. 4월부터 12월까지. Rockaway Blvd at 110th St, Ozone Park, Queens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