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명인 홍쌍리의 “밥상이 약상이다”
홍쌍리 매실
매실이라는 말만 들어도 입안에 침이 가득 고인다. 침이 우리몸에 얼마나 유익한 일을 하는지 생각해 본다면 매실은 듣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진다는 말이 사실인 셈이다.
장수국가인 일본인들의 오랜 식습관은 우메보시(매실절임)이고, 우리 옛 선조들은 우물가에 매화나무 한 그루를 심는 것이었다.
‘밥상이 약상이다’- 불안한 먹거리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던지는 희망의 메세지이다. 한마디로 주부가 변하면 세상이 변한다는 말의 연장선상인 것이다.
매실원액 한 병을 주방으로 옮겨보자, 밥상을 약상으로 만드는 일은 어렵지 않다.
매실을 이용한 요리법
1. 매실건강차
매실원액과 물을 1:4정도로 희석하여 마신다. 수시로 마신다. 커피와 탄산음료를 줄이고 매실차 한 잔을 마시면 우리몸은 가장 빠르게 대답해 줄것이다.
2. 매실 샐러드드레싱
매실원액 50ml에 올리브오일 또는 참기름을 2숟가락을 넣고 기호에 따라 다진마늘과 간장을 조금씩 넣어 잘 흔들어준다. 샐러드드레싱으로도 훌륭하지만 튀김요리의 소스로 이용해도 좋다.
3. 고기를 잴 때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요리를 할때 설탕이나 연육제 대신 매실원액을 넣는다. 키위나 양파를 갈아넣지 않아도 육류의 누린내와 기름기를 쫙 빼준다.
TIP-고기를 먹을 때 매실고추장장아찌를 하나 얹어 먹는다면 고기를 먹는 부담감을 반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매실명가 홍쌍리청매실과 녹차명가 차생원이 만났다. 지난해 농림수산부로부터 전통식품명인로 지정된 차생원은 2009년을 시작으로 매실명인로 잘 알려진 홍쌍리매실과 새롭게 출발하였다. 대한민국 전통 식품 명인들의 만남을 미주한인들에게 우수한 우리 먹거리 문화로 전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홍쌍리청매실은 차생원 입점 기념으로 2월29일까지 다양한 공짜 선물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전화:(714)788-1365, (213)380-3538
차생원 김연옥 대표와 홍쌍리 매실 박현명 대표.
부엌가구의 대명사 “유로크래프트”
유로크래프트
부엌가구를 대표하는 유로크래프트(한샘)는 미국산 고급 자재만을 사용해서 현지 제작하는 부엌가구 전문 제조업체이다. 미 부엌가구협회에서 인증하는 공인자격증을 갖춘 전문 부엌 가구 디자이너들이 직접 디자인한 제품들을 제조,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유로크래프트에서는 그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하면서도 다양한 제품들을 아름다운 쇼룸에서 접할 수 있다.
제임스 윤 매니저는 “최근 미국 가구의 트랜드는 예전의 오크나 메이플에서 체리로 트레디 쇼날에서 콘템퍼러리로 변하고 있습니다. 메이플에 비해 체리는 좀더 중후하고 깊은 분위 기를 주기 때문에 칼라도 쵸콜릿 같은 진한 색상을 선호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라고 말하 면서 , 견고함에 중점을 두었던 오크가 남성적이라면 메이플이나 체리는 부드러운 느낌으로 여성적이라고 볼 수 있는데, 특히 체리는 흑인여성의 아름다움에 비유되기도 한다고 설명을 덧붙인다.
부엌과 욕실의 리모델링에 대해서는 ‘기성복과 맞춤복의 차이’라고 한마디로 정의를 내 릴만큼, 시간과 비용보다는 정확한 디자인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고 윤 대표는 강조한다.
유로크래프트의 모든 시공에 대해서는 짧게는 5년부터 길게는 라이프타임까지 워런티가 주어진다. 경기둔화로 인한 소비자의 버짓이 적어짐을 도와드리기 위해 유로크래프트는 “NEW EKO” 시리즈부엌을 1월 새로 출시했다. EKO 시리즈는 유로크래프트의 품질을 그대로 유지하며 색상과 스펙의 간소화를 통한 원가 절감으로 아름다운 부엌을 수입품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 는 절호의 기회이며 모든 EKO제품은 동일한 유로크래프트의 서비스와 워런티를 제공한다
부엌과 욕실의 리모델링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12개월 무이자 페이먼트 플랜도 준비되어 있는 한샘은, 리모델링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문을 두드려볼 수 있는 곳이다.
주소 : 20770 Leapwood Ave. Carson , CA 90746
(877)603-1331/(310)515-1225
한샘은 미국산 자재를 사용해서 현지 제작하는 전문제조업체이다.
2호점 오픈기념 사은품 증정 세일
GNH 홈쇼핑
미국내 한인교포를 상대로한 홈쇼핑중 가장 오랜된 GNH 홈쇼핑(대표 한태수) 이 타운내에 2호점을 개설했다.
지금까지 방송을 통해 온라인과 전화주문으로 미전역 뿐만 아니라 캐나다와 남미까지 한인교포 들을 상대로 시중에서는 찾기 어려운 다양한 상품을 판매해온 GNH 홈쇼핑이 LA 인근 지역의 고객들이 보다 손쉽게 상품을 구입할수 있도록 벌몬과 11가 에 이어 올림픽과 아드모어 아주관광 2층(3053 w. olympic blvd)에 2호점을 오픈했다.
오픈기념으로 50달러 이상 구매하시는 모든 고객에게는 30달러 짜리 이동온돌이 사은품으로 증정되며 이외에도 각종 TV에서 보셨던 상품들뿐만 아니라 각종가발과 다이어트 상품등 타운내 히트 상품들이할인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많은 업체들이 홈쇼핑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시중의 일반 소매점과 차별이 되지않는데 비하여 LA뿐만 아니라 미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전통있는 GNH 홈쇼핑은 홈쇼핑의 본래 취지인 전화주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판매까지 영역을 확대 하면서 명실공히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를 동시에 함으로서 보다 고객들과 가까워 질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문의 : 1-877-770-2233이나 www.gnhshop.com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영어 정복의 꿈을 함께 나눠요
트럼펫 잉글리쉬
8년 동안 영어를 가르치면서 여러번의 시행 착오 끝에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영어 교육 방법을 터득하고 만든 “트럼펫 잉글리쉬”는 8년간의 노하우가 집대성된 책이다. 저자가 기초가 없어서 눈물 흘렸던 때를 생각하며, 영어 때문에 고통 받고 있는 이민자들의 마음을 깊이 이해하여 만든 책이라고할수있다.
“수학에도 공식이 있듯이 영어에도 문법을 토대로 한 기본적인 공식이 있습니다. 회화 패턴은 영어공식에 단어 만 집어 넣으면 멋진 문장이 쉽게 완성됩니다. 원리를 알면 창조적인 언어가 생기고 습관이 반복될때 실력이 된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트럼펫 잉글리쉬의 가장 큰 특징중 하나는 스스로 자기의 의사를 표현하고 쓸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
특별히 바쁜 이민 사회에 공부하기 힘든 사람들을 배려해 일상속에서 언제나 들으면서 공부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회화에 필요한 필수문법 총정리와 문법을 기초로 단계별로 정리된 필수 회화패턴 80개, 주제별 필수단어와, 일상생활, 인사, 샤핑, 인터뷰의 필수 표현 등이 한국말과 현지인 영어교사의 생생한 발음이 담긴 오디오 CD 6장이 녹음되어 있어 어디서든 영어가 생활이 되어 듣고만 있어도 영어가 들릴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공부 할 수 있는게 큰 특징이다. 작년 10월에LA지역에서 첫번째 행사를 가졌다. 많은 분들 특별히 오렌지 카운티에 사시는 교민들의 많은 요청에 의해 2번째 방문을 하게 되었다. 작년과 달리 이번책은 한국에서 새로이 출판을 했다. 지난번에 구입하신 분들 가운데 오디오 CD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교화도 해드린다.
현재는 미주 여러 지역에 주문이 쇄도해 10,000부가 더 발행되어 미주 전역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수익금에 전액은 교회 성전건축기금으로 쓰여진다.
2월10일(화)~11일(수) 오렌지카운”생명의 말씀사”(714-530-2211)
2월 12일(목)~13일(금) LA “생명의 말씀사”(213-382-4538) 에서 직접 판매한다.이날은 저자 박목사가 직접 참석한 가운데 효과적인 영어 공부에 대한 상담과 사인회도 갖는다. 서점에서 직접 구입시에는 책과 오디오CD 6장에 $80 달러에 판매되며, 선착순 100분께 “소망” CD음반을 선물도 드릴예정이다. 우편주문시 (90달러) 수표 수취인을A.W.O.C.로 쓰고 아래 주소로 보내면 된다.
보내실 곳: A.W.O.C. 2220 Sunny Hill Rd. Lawrenceville GA 30043(크레딧 카드로도 주문이 가능함)
문의전화 : (애틀란타) 678-860-0310
트럼펫 잉글리쉬 책과 CD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