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상품
소니 초경량 미니노트북
LifeSyle PC
소니가 초경량의 미니노트북을 공개했다. 바이오(VAIO) P 시리즈 라이프스타일 PC라는 이름이 붙은 이 제품은 휴대폰 만큼 얇고 무게는 기본 배터리를 내장한 상태에서도 겨우 1.4파운드에 불과하지만, 일반 PC의 모든 기능을 다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8인치에 1,600×768 해상도를 가진 소니의 XBRITE-ECO LCD 기술의 액정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고 한다.
키 피치는 16.5mm, 키 스트로크는 1.2mm이며, 무선 쪽으로 3G 통신 모듈과 802.11n 무선랜, 블루투스를 갖추고 있으며 GPS와 내비게이션 관련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전면에는 메모리스틱과 SD/MMC 슬롯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으며, 배터리 지속시간에서 기본 배터리는 4시간, 대용량 배터리는 8시간의 지속 시간을 자랑한다.
PC지만 휴대기기에 어울리게 인스턴트 모드 옵션 또한 갖추고 있는 이 제품은 소니의 Xross Media Bar 인터페이스를 사용, 빠른 부팅과 함께 음악, 동영상, 사진, 웹서핑을 즐길 수 있으며, 웹캠도 내장되어 있다. 바이오 P 시리즈 LifeSyle PC의 외장 색상은 흰색과 검정 외에도 레드와 그린 등, 모두 네 가지 색상을 갖추고 있다. OS로는 윈도 비스타를 채용하고 있으며 가격은 899달러부터. 1월 말 출시 예정.
음료의 카페인 측정기
D+caf
식품류에 대한 의혹이 점차 깊어지면서, 급기야는 드링크 제품의 카페인 양을 직접 확인하고 마실 수 있는 카페인 측정기까지 등장했다.
그도 그럴 것이 디카페인 커피에도 상당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는 등, 또는 일반 탄산음료나 에너지 드링크 류에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보다 훨씬 많은 카페인이 함유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카페인에 예민한 소비자들에게는 특별히 필요한 제품이 될 듯 싶기도 하다.
임신 테스트와 비슷한 방식으로 테스트를 하게 되는 이 제품은 98%의 정확도로 카페인 여부를 확인해 준다고 한다. 170g의 음료에 20mg 정도의 소량이 들어 있어도 표시가 되며 따뜻한 음료나 차가운 음료에 모두 사용할 수 있고 30초 이내에 결과를 알 수 있다. 20개 들이 한 포장에 9.95달러.
아이디어 상품
색소증감 태양전지를 이용한 조명기구
Hana-Akari
소니에서 연구 발표한 신제품 조명기구, 하나아카리는 색소증감 태양전지를 이용한 조명기구로 뭔가 특별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색소증감 태양전지란 전지 내부의 색소가 빛 에너지를 흡수해 전기 에너지를 생산하는 것으로, 식물의 광합성 작용의 원리와 흡사하다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태양전지의 역할을 할 색소가 필요한데, 그것을 위한 재료비도 저렴하고 생산 시 자원의 소모 또한 적어 차세대 조명기구로 벌써부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언제부터 정식으로 판매를 시작할지 미지수지만 이를 계기로 소니사는 차세대 태양전지와 조명기구의 다양한 제품화를 준비 중이라고.
컬렉션
미키·미니·아기곰 푸우를 내 곁에
디즈니 USB 메모리
미키와 미니마우스, 도널드 덕, 아기곰 푸우 등 디즈니의 캐릭터를 이용한 디즈니표 USB 메모리가 등장, 디즈니 매니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표적인 몇 가지만 소개한다.
두 개의 머리를 가진 미키마우스
디즈니 미키 스포츠 컬렉션. 빨강과 검정 색상을 이용한 미키마우스 디자인으로 모델 명은 RB18. 방수와 충격 방지 기능이 있고 무게는 17그램, 용량은 최고 16GB까지 제공한다.
동양적 분위기의 미키
이 제품을 만든 A-DATA 사는 대만 회사.
그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붉은색과 금색으로 대표되는 중국 스타일의 색상과 문양이 새겨진 귀여운 제품. 모델 명은 T802.
최고 용량은 8GB.
미키·미니·푸우
모델명 T801. 이 제품은 평범한 USB 메모리에 전통적인 디즈니 캐릭터의 미소를 새겨넣어 사랑스러움과 재미를 더했다.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검정, 보라, 노랑의 삼색이 서로 잘 어울린다. 최고 용량은 16GB까지.
재미난 장갑 모양
모델명 T807인 이 제품은 미키마우스의 손에 끼워진 장갑 모양을 하고 있다. 고무로 만들어진 이 손은 방수 기능이 있으며 귀여운 스트랩이나 장식고리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깜찍한 느낌이다. 최고 용량은 8GB.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