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평안하게 해주고 신체이완시켜주는 요가
뭉친 근육 풀어주는 마사지 인기
오개닉 오일 향기로 만성두통 해소
새해가 시작되면 누구나 하게 되는 결심이 금연, 다이어트, 운동 등 건강에 관한 것이다. 그러나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 이전에 묵은 것, 쌓인 것을 비워내는 과정도 무척 중요하다. 짧게는 연말의 잦은 모임이 남긴 피로와 숙취, 길게는 건강하지 못한 오랜 습관까지 깨끗하게 청소하는 디톡스(Detox)가 필요한 것이다.
* 지친 심신을 위한 디톡스
요가만한 것이 없다. 요가는 마음을 평안하게 해주고 신체적인 이완을 통해 육체적인 스트레스도 풀어준다. 그러나 요가를 전혀 접해본 적이 없는 초보자라면 클래스에 등록해 다른 사람과 함께 수업 받는 것도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이런 초심자들에게 적당한 장소가 이스트빌리지의 ‘요가 더 피플(Yoga the People)’. 실내가 어둡고 사람들로 가득 차있어 어설픈 초보자들도 맘 편히 수련을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저렴하다. 60분에 10달러가 권장가격. 매트 대여는 2달러. 주 7일 수업한다. 12 St. Marks Place(bet 2&3 Ave)917-573-9642
* 컴퓨터로부터의 디톡스
늘 자판기만 두들기던 손가락을 놀게 하라. 프린트 기술의 하나인 모노타이프를 배울 수 있는 맨하탄 그래픽 센터의 집중 코스가 좋은 과정중의 하나다. 브러쉬, 스텐실, 롤러 등 이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아날로그적 인쇄 기술을 접할 수 있다. 모니터에서 디지털 활자만 보게되는
현대인들에게는 이색적인 경험이다. 431 Washington St. (bet Canal & Spring St) 212-219-8783.
로어맨하탄 뉴 뮤지엄에서 열리고 있는 ‘뉴 사일런스(New Science) 시리즈’도 모니터와 자판에서 탈출하고픈 사람들이 찾을만한 전시다. 235 Bowery @ Prince St. 212-219-1222
* 앉음뱅이 생활로부터의 디톡스
당연히 걷고, 뛰면 되지만 장소가 문제. 동네 공원도 좋지만 한번 관광객의 입장으로 다시 돌아가 뉴욕시를 제대로 보아가며 실컷 걸어도 보는 워킹 투어에 참여하는 것도 좋다. 10일 오후 1시부터는 ‘갱스 오브 뉴욕’이라는 투어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www.bigonion.com 가볍게 뛰기 위한 몇 마일의 코스를 알아보려면 뉴욕 로드 런너스 웹사이트 nyrrc.org를 참조하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 회원 가입을 하면 (가입비 40달러) 내년도 뉴욕시 마라톤에 참여할 수 있고 마라톤 준비 과정도 함께 익힐 수 있다.
* 바쁜 뉴욕 생활에서의 디톡스
교회에 다니지 않고 특정한 종교가 없는 사람이라면 뉴욕시의 각종 불교 사찰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티벳 하우스는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5달러를 내고 입장할 수 있다. 도심속 사찰의 풍경을 느끼며 참선하는 것도 좋지만 티벳의 전통 태피스트리와 수채화, 600여점이 넘는 고대 불상과 그림 등의 미술품 감상 기회도 제공된다. 22 West 15th street. (bet 5& 6Ave)212-807-0563.
* 오염된 환경으로부터의 디톡스
평소에 자신부터 얼마나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는지 확인해보자. lesecologycenter.org 평소에 먹다 남긴 음식 쓰레기는 버리지 말고 랩에 포장해 꽁꽁 얼린 후 유니언스퀘어 그린마켓(15th St. Union Square West)이나 로워이스트의 에콜로지 센터 가든(E 7th St. bet Ave A & B.
212-477-4022)에 갖다 주면 오개닉 농산물을 위한 좋은 비료로 사용된다.
* 쑤시고 결린 근육통으로부터의 디톡스
옷입은 상태에서 간단히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장소로 릴랙싱 스테이션(Relaxing Station 178 Hester St @ Mulberry St. 15분 13달러), 발 마사지 명소로 멜라니 왕 뷰티 스파(138 Mulberry St. bet Grand & Hester) 등 차이나타운에 타임아웃뉴욕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업소들이 많이 몰려있다. 하지만 플러싱과 32가 다운타운에 단골 마사지집이 있다면 굳이 차이나타운까지 먼 발길을 하지 않아도 될 듯. 아주 고급스럽고 경험하기 힘든 타이식 요가 마사지를 원한다면 폴 라브레스크 마사지 체인점을 문의. 90분 175달러. paullabresque.com
* 만성 두통으로부터의 디톡스: 깊에 심호흡하고 좋은 향을 들어 마셔보자. 여러 종류의 오개닉 오일에서 추출한 향을 맡아보고 구입할 수 있는 장소로 앙플라즈(Enfleurage. 321 Bleeker St.212-691-1610) 등 여러 장소가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