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보
올 가을과 겨울 침대보 경향은 비슷한 톤의 색상, 또는 어울리는 두세 가지 다른 색상을 레이어드 식으로 겹쳐놓는 스타일이 단연 강세를 보인다고 할 수 있다.
강렬한 색상으로 침실 인테리어를 대범하게 주도하던 여름 트렌드와 달리
은은한 톤과 안정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추세고, 천의 선택에 있어서도 한 가지 직물보다는 면, 실크, 리넨, 폴리에스터 등 일반적인 침대보 소재와 신소재를 적절히 섞어서 사용하는 성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유행 색상으로는 전통적인 겨울 빛깔인 자주색, 와인색, 밤색, 베이지색, 검정색 등을 들 수 있으며, 클래식한 정밀함보다 현대적인 세련미와 심플한 디자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을을 맞아 매장을 찾은 상품들 중에서 인상적인 디자인과 어레인지먼트를 살펴본다.
1 Serafina Floral
최근 한창 유행하는 20세기 중반 모던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어 미드센트리 스웨덴 식으로 디자인한 화려한 꽃무늬와 따뜻한 붉은 계통 담요를 어울리게 배합했다. 커버, 베갯잇, 퀼트는 리넨과 면을 섞은 부드러운 소재이며, 시트는 순면으로 제작했다. www.potterybarn.com에서 커버 119~159달러, 베갯잇 29~39달러, 오리털 컴포터 129~179달러, 시트 세트 28~179달러, 퀼트 129~199달러.
2 Eileen Fisher
회색, 갈색, 밤색, 와인색 등을 서로 배합하여 여러 톤의 은근한 빛깔이 주는 정교한 조화를 보여주는 제품 시리즈다. 실크, 새틴, 면, 털실, 대나무 섬유 등 다양한 소재 중에서 부드럽고 따뜻하며 흐르는 느낌을 주는 직물을 골고루 사용했다. www.garnethill.com에서 실크 컴포터 458달러, 실크 베갯잇과 퀼트 38달러부터 , 베드스커트 58달러부터, 플레넬 베딩 50달러부터, 울 멜란지 니트 스로우 198달러 등.
3 Chris Madden Comforter Set
장식 자수용 검은색 셔닐로 스크롤 소용돌이 무늬를 표현하여 화려한 느낌을 주는 컴포터 세트. 검은색, 회색, 모래 색을 배합하여 현대적 세련됨을 추구하면서 가장자리를 실크 오갠저로 세밀하게 처리하여 클래식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컴포터는 면과 실크 오갠저 플랜지, 베갯잇은 리넨, 그리고 나머지 이불과 덮개는 레이언, 폴리에스터, 비스코스 등이 섞여 있다. www.jcpenney.com에서 189.99~219.99달러.
4 Park Ave
흰색에 가까운 아이보리 바탕에 회색빛이 감도는 모래색의 무늬와 장식이 다소 차갑고 허전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따뜻한 구리 색의 이불, 필로, 스커트 등으로 액센트를 줌으로서 세련된 세팅을 갖추었다. 한 가지 무늬로 통일하지 않고 꽃무늬, 페이즐리, 스크롤 등 다양한 패턴을 섞어놓아 잔잔한 변화를 시도한 점도 인상적이다. 골드 계통의 장식 필로를 몇 개 더해 놓으면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www.kohls.com에서 16.99~299.99달러.
5 Ann Gish
최근 수년간 유행하고 있는 밤색 배경에 짙은 회갈색으로 소용돌이 무늬인 스크롤 패턴을 장식한 커버와 베갯잇. 연한 베이지색 톤의 담요와 흰색 시트에 곁들여 점잖고 안정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다소 밋밋한 시트와 담요를 보완하기 위해 메탈릭 주름 스커트로 마무리한 점이 눈에 띈다. www.horchow.com에서 커버 1,000달러, 실크 밴드가 둘린 시트 세트 384.90달러, 베갯잇은 크기와 디자인에 따라 200~420달러, 장식용 필로 150~185달러, 더스트 스커트 775달러.
6 Dwell Studio
두 가지 톤의 카키색과 나뭇잎 디자인만으로 깔끔하게 꾸민 현대식 침대. 전통 가구나 화려한 장식에는 다소 어색할 수 있지만 심플한 모던 인테리어에는 편안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 100% 면 소재를 사용했다. 골드색, 검정색, 녹색 및 연두색 등의 액센트 필로를 함께 장식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www.target.com에서 커버와 베갯잇 2개를 포함한 세트 69.99~89.99달러, 시트 세트 29.99~59.99달러.
<고은주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