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를 상징하는 계절이라면 하루가 태양빛으로 가득한 여름이다. 공식적으로 LA가 여름에 접어드는
6월부터는 남가주 곳곳에서 무료 야외 공연이 열린다. 특히 6월 중순부터 9월 초까지 무더위를 식혀줄 만한
야외 콘서트와 퍼포먼스가 곳곳에서 열리는데, LA한인타운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할리웃 앤드 하일랜드 센터’
(Hollywood & Highland Center)에서는 재즈와 와인이 만나는 ‘와인 앤드 재즈 서머 2008’(Wine & Jazz Summer 2008) 행사가 매주 화요일 저녁에 무료로 열린다. 올 여름 한인타운 인근에서 열리는
무료 야외 공연 중 특히 주목할 만한 몇 가지를 선정하여 소개한다. <백두현 기자>
할리웃 & 하일랜드 센터
매주 화요일 저녁 ‘재즈와 와인의 만남’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리는 코닥 디어터와 할리웃의 신화를 담고 있는 차이니스 디어터를 끼고 자리한 할리웃 스타일의 샤핑 및 엔터테인먼트 콤플렉스에서 여름철을 맞아 재즈 리듬에 흠뻑 빠지는 행사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이어진다.
시원한 분수대 앞에서 한낮의 열기를 식혀주는 콘서트 시리즈는 다양한 장르와 퍼포먼스로 꾸며지는데 오는 10일에는 LA의 유명 재즈 그룹인 ‘톨 앤드 스몰’이 나오고 17일에는 프란시스코 아쿠아벨라, 24일에는 프랭크 카탈라노 그리고 7월 1일에는 라틴 재즈로 유명한 판초 산체즈의 공연이 이어진다. 각종 아프리카 음악과 블루스, 컨트리가 재즈와 혼합되는 퓨전 재즈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공연이 열리는 센터 광장에는 와인바가 설치될 예정인데 이곳에서 나오는 수익금은 노숙자들을 돕는 그룹인 ‘프로젝트 에인절 푸드’에 기부된다.
할리웃 앤드 하일랜드 센터는 영화관 이외에도 75개 상점과 식당, 나이트클럽, 볼링장 등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01년 오픈해 잃어버린 할리웃의 옛 명성을 되찾아주는 구실을 톡톡히 하고 있는 이곳은 최신 유행 스타일을 갖춘 부틱, 보석 전문점, 신발 가게, 화장품, 기프트 샵이 빼곡 들어서 있어 영화 관람, 외식과 함께 샤핑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은 물론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 더 그릴스 등 고급 식당도 있다.
할리웃 대로 선상 Highland Ave.와 Orange Dr. 사이에 있으며 6층짜리 주차장이 지하에 마련돼 있다. Metro Rail을 타고 올 때는 Red Line을 타고 Hollywood & Highland 역에서 내리면 바로 위로 나온다.
▲운영 시간: 월~토요일 오전 10시~오후 10시, 일요일은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이나 극장과 클럽, 레스토랑은 연장 운영된다.
▲문의: www.hollywoodand highland.com
여름철을 맞아 재즈리듬과 와인에 흠뻑 빠지는 행사가 매주 화요일 저녁 할리웃 앤드 하일랜드 샤핑 및 엔터테인먼트 콤플렉스에서 열린다.
도심 속 오아시스서 펼치는 ‘그랜드 퍼포먼스’
캘리포니아 플라자
LA다운타운 삭막한 빌딩 숲 사이에 오아시스처럼 조성된 15에이커의 아름다운 분수 공원 캘리포니아 플라자(California Plaza)에서는 여름철마다 세계적인 음악가부터 남가주의 무명 예술인까지 다양하게 출연하여 다각적인 공연예술을 선보이는 ‘그랜드 퍼포먼스’(Grand Performances) 행사가 열린다.
6월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오늘(7일) 오후 3시에 열리는 티화나 출신 발라드 가수 세시 바스티다, 13일 오후 8시30분 열리는 유대인 포크송의 대가 세슈 포스터 등이 있다.
세계적인 건축 설계사 아더 에릭슨에 의해 태어난 주민들의 공간으로 두 개의 46층 빌딩 사이에 만들어진 플라자에는 매분 5,000갤런의 물을 품어내는 시원한 분수가 하늘로 치솟는다. 그랜드 퍼포먼스는 분수대 옆에 마련된 스테이지에서 마련된다.
플라자에 있는 여러 찻집과 카페에서 먹거리를 주문해 가족과 함께 테이블에 앉아 눈에 들어오는 수많은 경치들을 한가하게 즐기게 좋다. 플라자 내에 있는 옴니(Omni) 호텔의 라운지 역시 바깥 경치를 구경하기 좋은 곳이다.
▲웹사이트: www.grandperformances. org(자세한 공연 스케줄 확인)
▲주소 및 문의: California Plaza, 300~350 S. Grand Ave., Los Angeles, (213)687-2159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