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부모 위한 자녀 놀이공간
‘페어런츠 나이트 아웃’ 안내
자녀가 있는 가정의 일과는 대부분 아이들의 스케줄에 맞추어 진행된다. 아이들의 필요에 따라, 학교와 방과 후 프로그램 시간에 따라 부모의 일정이 결정되는 편이다. 그런 일상을 반복하다 보면 부부만의 시간이 거의 없어져서 이따금 아이들을 두고 저녁 외출을 하고 싶어질 때가 생기지만, 마땅한 베이비시터를 찾지 못하거나 자신이 즐기기 위해 아이를 타인에게 맡긴다는 죄책감 때문에 포기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런 부모들을 위해 저녁부터 밤 시간 동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액티비티와 놀이를 제공해 주는 ‘부모들의 밤 외출’ 프로그램이 최근 늘어나고 있다. 예전에는 커뮤니티 센터나 교회에서 특별 이벤트로 연중 한두 차례 이와 같은 행사를 실시했는데, 이제는 상업적인 어린이 센터, 놀이 공간 등에서 정기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 안전한 공간에 여럿이 모여 있기 때문에 부모들의 불안함이 줄고, 아이들은 또래 친구들과 어울려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대환영 하는 추세다. 수년 동안 로맨틱한 외식을 편안히 즐겨보지 못했거나, DVD가 아닌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새로 개봉한 영화를 관람해 보지 못한 엄마와 아빠들의 오붓한 데이트를 위해 ‘페어런츠 나이트 아웃’(Parents’ Night Out)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엄마와 아빠가 데이트를 즐기는 동안 꼬마 친구들은 슬리핑백과 담요에 누워 영화 관람을 즐기고 있다.
상업적 어린이 센터-유료 위탁 시설 인기
다양한 과학장비-유익한 프로그램등 갖춰
팜스 팍 앤드 레크리에이션 센터
(Palms Park & Recreation Center)
LA 공원관리국 프로그램이지만 매달 마지막 금요일에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페어런츠 데이트 나이트’(Parents’ Date Night)라는 제목으로 엄마 아빠가 외출하는 동안 5~10세 아이들을 오후 5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안전하게 맡아준다.
다른 시설들은 예약 없이 방문할 시 입장이 금지되지만, 이곳은 자리만 있으면 당일 그냥 찾아가도 아이를 받아준다는 장점이 있다.
매주 다른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따금씩 공원 안의 다양한 시설을 이용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유쾌한 시간을 보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저녁식사도 제공된다.
비용은 예약 때 어린이당 20달러, 당일 25달러.
팜스 레크리에이션 센터 이외에도 지역별로 공원 및 커뮤니티 센터에서 비정기적으로 실시되는 페어런츠 나이트 아웃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시청, 또는 공원 관리국에 문의하거나 지역 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 교회 ‘부모들의 밤 외출’ 프로그램에 참가한 아이들이 유쾌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아이디어스 스튜디오
(The Ideas Studio)
매주 금요일 오후 5시30분부터 10시까지 3세 이상 어린이를 맡길 수 있다.
우주여행, 로큰롤, 레고 창작, 해적 어드벤처 등 매주 다른 주제로 놀거리를 마련하기 때문에 여러 번 방문한 아이들도 지루하지 않다.
저녁 식사를 원하는 경우에는 슬라이스 당 지불하고 피자를 먹을 수 있다.
아이디어스 스튜디오는 천체물리학자가 만든 놀이 공간으로서 NASA, 샐리 라이드 사이언스, 레고 로보틱스 등의 기관 및 기업과 연계된 우주 관련 시설과 클래스를 갖춘 것이 큰 장점이고 특징이다.
‘스페이스 디스커버리’ ‘애스트로넛 트레이닝’ 등 인근 학교들의 GATE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다양한 과학 장비와 유익한 프로그램을 갖추었다.
처음 아이를 맡기고 멀리 가는 것이 다소 불안한 부모들은 바로 옆에 위치한 식당 비토리오(Vittorio)에서 식사를 즐기거나 가까운 바닷가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비용은 어린이 1인당 45달러이며, 예약은 필수다.
주소: 16650 Marquez Ave., Pacific Palisades, CA 90272
문의: (310)573-7190
www.theideastudio.com
한 과학관의 ‘페어런츠 나이트 아웃’ 프로그램에서 초등학생들이 컴퓨터에 열중해 있다.
3~12세 연령층 대상 간단한 식사도 제공
맡길땐 편안한 복장에 담요-베개 지참을
리틀 짐 (The Little Gym)
격주로 금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10시까지, 3~12세를 대상으로 한 ‘페어런트 서바이벌 나이트’(Parent Survival Night) 시간이 있다. 꼬마 친구들을 위한 실내 체육관이어서 구르고, 매달리고, 뛰고, 오르내리는 자유로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일반적으로 오픈 플레이로 시작해서 피자 저녁식사를 마친 뒤 간단한 아츠 앤드 크래프츠 시간에 이어 영화 관람으로 막을 내린다. 어린 아이들은 영화를 보면서 잠이 들기도 하기 때문에 편안한 복장은 필수이고, 베개와 담요를 가지고 가면 좋다.
비용은 1인당 35달러이며, 형제가 있을 경우 15달러. 모든 리틀 짐에서 페어런츠 나이트 아웃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므로 거주 지역 해당 지점에 문의 하는 것이 좋다. 현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지점의 정보는 아래와 같다.
터스틴 지점: 12872 Newport Ave., Tustin, CA 92780, 예약 (714)505-5855
요바린다 지점: 21540-C Yorba Linda Blvd, Yorba Linda, CA 92887, 예약 (714) 701-0200
사우전옥스 지점: 1730 B Avenida de los Arboles, Thousand Oaks, CA 91362, 예약 (805)492-8020
치노힐스 지점: 15350 Fairfield Ranch Rd., Unit C, Chino Hills, CA 91709, 예약 (909)393-0151
부모가 외출한 밤 시간에 아이들을 돌봐주는 ‘페어런츠 나이트 아웃’ 프로그램에서 아이들이 종이와 물감으로 곤충 만들기에 한창이다.
차일즈 플레이
(Child’s Play)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부모들의 밤 외출을 위해 3~12세 아이들만의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저녁식사와 게임, 아츠 앤드 크래프츠 등 준비된 프로그램에 따라 안전한 실내 공간에서 놀 수 있다.
평일에 댄스 클래스도 실시하고 생일잔치 같은 특별 이벤트 때 60명까지 입장을 허락할 정도로 널찍한 공간이라는 점이 장점. 그러나 아이디어스 스튜디오보다 조금 어린 연령층 위주라는 점을 고려해서 고학년 아이들은 지루함을 덜어줄 자신만의 장난감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
비용은 시간당 10달러로, 최소한 3시간 있어야 하며, 2명 이상일 때 두번째 아이는 시간당 7달러를 받는다.
주소: 2299 Westwood Bl., LA, CA 90064
문의: (310)470-4997
www.childsplayonline.net
어린이 실내 체육관 리틀 짐의 ‘페어런츠 나이트 아웃’ 프로그램에서 꼬마 친구들이 얌전히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부모들의 밤 외출 관련 재미난 설문조사 결과
자녀를 둔 여성의 83%가 직장, 가사노동, 자녀 돌보기와 같은 일상적인 활동에서 벗어나 개인적인 시간과 좀 더 유익한 가족 시간을 보내고 싶어한다.
자녀를 둔 부모의 40%가 현재보다 배우자와 단둘이 보내는 시간을 더 갖고 싶다고 하지만, 그렇게 답변한 커플들 중 실제로 아이들을 두고 외출하는 경우는 열 커플 중 한 커플에 불과했다. 부부가 아이들 없이 함께 시간을 보낼 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또한 하고 싶은 일로 ‘대화’가 단연 1위를 차지했다.
일부 설문조사에서는 전체 대상의 절반 이상이 부모만의 밤 외출을 원한다고 밝힌 반면 45~48%는 특별히 그런 시간을 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대다수 설문조사의 대상 중 80% 이상이 가족이 함께 보내는 시간을 현재보다 많이 갖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들 없이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갖는 부부들의 외출 빈도는 24%가 한 달에 한번, 18%가 주 1회 이상, 13%가 거의 없다, 12%가 1년에 한두 번이라고 답변했다. 부부만의 외출을 평생 해보지 않았다고 대답한 경우는 6%.
부모들이 밤 외출 때 즐겨하는 일은 로맨틱한 저녁식사, 영화 관람, 다른 성인 친구들과 만나기 등이며, 여성들로만 구성되는 ‘엄마의 저녁 외출’(Mom’s Night Out)에 참가해 본 여성들이 즐겨하는 일은 커피샵에서 만나서 대화 나누기, 샤핑하기, 저녁식사, 클럽이나 술집 찾기 등으로 나타났다.
(The Mother’s Project by University of Minnesota and University of Connecticut 2005, Parents magazine 2005-2006, Parenting magazine Sept. 2007, About.com 2006 Poll)
고은주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