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73년 설립된 어린이 박물관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된 다양한 기구와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뉴욕의 명물이다.
주말에 시간을 내 자녀를 데리고 어린이 박물관을 방문해보자.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촵뉴욕현대미술관(MoMA)촵구겐하임촵휘트니 뮤지엄 등 뉴욕이 자랑하는 대표적인 뮤지엄과는 다르지만 어린이들을 위해, 어린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립된 어린이 박물관의 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들은 동화책 세계에 온 듯 재미있고 실질적으로 유익한 교육도 받을 수 있으며 부모들은 동심의 세계에 돌아온 듯 어린시절을 회상하고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어린이 박물관의 가장 특이한 점은 100% 어린이들을 위해 제작된 프로그램과 어린이들과 상호 작용하게 설치된 전시작품들이다.
박물관은 어린이들의 연령대(14개월~3세, 3~4세, 5~7세, 7세 이상)별로 어린이와 부모의 사회적, 심리적 상호작용 및 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예술, 과학, 수학, 인류학 등이 종합적으로 복합된 환경을 제공하며 특히 부모가 자녀의 발달과정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박물관은 특히 킨더가튼에 입학하기 이전의 아동들을 위한 ‘유아교육(Early childhood education)’, 어린이들의 평생교육 일환으로 창의적이고 분석적인 사고방식을 심어주기 위한 예술과학교육, 가족의 웰빙을 위한 청사진을 심어주는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등 세 분야로 구성된다.
박물관의 자랑거리는 취학 연령 이하의 아동들이 학교 학습에 필요한 모든 학습법을 미리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플레이웍스(Playworks)’ 전시이다. 어린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발달과정에 맞게 제작된 건강한 식사법 강습도 진행되고 있으며 곧 신.신화.인간(Gods, Myths and Mortals)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고대 그리스’ 전시전도 열리게 된다.
또 장난감산업재단(TIF; Toy Industry Foundation)의 후원으로 3~5세 어린이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내셔널 플레이 & 러닝 이니셔티브(National Play & Learning Initiative)’, 중국을 탐험하며 중국의 역사를 배우는 ‘원숭이 왕(Monkey King: Journey to China Touring Exhibition)’을 비롯한 동양과 연관된 7개의 전시회도 있다.
이밖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닥터 수스(Dr. Seuss)와 함께 박물관을 탐험하며 곳곳에 흩어진 단어와 철자, 각운 등을 함께 읽으며 ‘읽기’를 학습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이 전시회는 유명한 닥터 수스 동화책 ‘네가 가는 장소들(Oh, The Places You’ll Go!)’, ‘초록색 달걀과 햄(Green Eggs and Ham)’, ‘호톤이 달걀을 부화시키네(Horton Hatches An Egg)’, ‘서커스를 운영했다면 내가 얼마나 운이 좋은지 말할 수 있을까(If I Ran the Circus and Did I Ever Tell You How Lucky You Are?)’ 등의 세팅을 박물관 내에 그대로 마련해 세팅의 글을 함께 읽도록 장려한다.
11월 한 달 동안 박물관 오픈 시간은 화~일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이며 매달 첫째 주 금요일 오후 5~8시까지는 무료로 어린이들에게 개방한다.
11월3일(토), 4(일)일에는 4세 미만의 어린이들을 위한 플레이웍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주의 동화책은 웬델 마이너의 작품 ‘호박머리(Pumpkin Heads)’이다.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잭 오 랜턴’ 칼리지 프로그램이 진행돼 어린이들이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며 오전 11시30분부터는 어린이들이 함께 노래하며 율동을 배우는 플레이웍스 서클타임이 진행된다.
정오부터는 크레용을 갖고 선과 점을 그리며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며 낮 12시30분부터는 빨간색과 노란색을 섞어 호박 오렌지색을 만드는 방법도 배운다. 또 오후 1시30분부터는 플레이도우(Playdough)와 함께 구르고 두드리고 주무르는 법을 배운다.
5 세 이상의 어린이들은 오후 2, 3, 4시 고대 그리스의 이미지로부터 그리스의 도자기와 꽃병을 배우며 자신이 좋아하는 그리스 신화를 골라 그 이미지를 직접 미니어처 도자기를 만들며 표현하는 기회도 갖는다. 입장료는 성인과 아동 9달러, 1세 이하의 유아는 무료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