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 쉽고 부피 작아 여행시 편리한 시중 제품들
여행뿐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꼭 휴대하고 다니는 필수품, 셀폰(cell phone). 최근 LA 한인타운에서는 배터리가 다 됐을 때 충전 서비스를 해주는 셀폰 업체들도 생겨났지만 여행지에 충전기를 잊고 가져가지 않았을 때는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챙겨야 할 짐이 많거나, 가져가야 할 품목을 일일이 체크하고서도 충전기를 빼먹고 여행길을 떠나기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벽에 꼽아 사용하는 충전기나 자동차 담배 점화기 코드를 이용하지 않고서도 여행 때 휴대하기 편리한 충전기가 있다. 소형 충전기를 이용하면 한 통화 정도 할 수 있는 순간 전기 파워가 생기거나 또는 1시간 안에 전화기 충전을 충분히 끝마칠 수도 있는 제품들이 나와 있는 것. 제품에 따라 충전되는 시간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어떤 제품은 바로 AA 배터리를 이용해 충전할 수 있는 장치인 경우도 있다. 태양광선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충전할 수 있는 특이한 충전기도 있어 신기하다. 인터넷이나 오피스 맥스(Office Max), 오피스 디포(Office Depot), 라잇 에이드(Rite Aid) 등에서 구할 수 있는 여행 때 휴대하기 편리하고 다양한 셀폰 충전기들을 모아 보았다.
태양광선-배터리 하나면 어디서든 거뜬
#터보 차지(Turbo Cell Charge)
AA 배터리 한 개면 충전이 되는 이색 셀폰 충전기로 응급상황에 요긴하게 쓸 수 있게 제작됐다. AA 배터리 한 개가 들어가는 이 충전기는 크롬 도금으로 제작돼 AA 배터리가 쏙 들어가는 간단한 모양으로 특이하게 생겼다. AA 배터리 한 개가 들어가는 하나짜리 충전기 외에도 AA 배터리 2개가 들어가는 충전기 ‘TC2’는 충전되는 시간을 좀 더 단축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다. 두개 모두 아무 셀폰 전화기에 부착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간편하지만 AA 배터리 사용이라 그리 오래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기존 충전기를 대신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 집에서 하듯이 충전기에 꽂아놓고 하룻밤을 지낸 뒤에는 오히려 전기를 다 사용했을 수도 있어 절대로 하룻밤동안 꽂아두지 않도록 해야 한다.
판매처는 샤퍼 이미지(Sharper Image), JC 페니, 오피스 맥스 등. 가격은 배터리 1개용은 19.95달러, 배터리 2개용인 TC2는 29.99달러 www.turbocellcharge.com
터보 셀 차지’. AA 배터리 1개가 쏙 들어가는 충전기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차지 2 고(Charge 2 Go)
‘터보 차지’와 비슷하게 1~2개의 배터리를 사용한다. 셀폰을 비롯 블루투스 헤드셋, 스마트 폰, USB 파워 장치, MP3, PDA 팜, iPods, 휴대용 게임기 등에 쓸 수 있다. 종류에 따라 커넥터 장치를 고를 수 있으며 MP3 나 iPods, 게임기 등을 자주 쓰는 자녀가 있다면 추천할 만하다. 배터리 1개용은 ‘포켓 소켓 차저’(Pocket Socket Charger)로 불리며 2개용의 명칭은 ‘파워 스테이션’(Power Station)이다. ‘차지 2 고’ 제품 역시 ‘터보 차지’처럼 때때로 써야 한다. 일반 충전기처럼 사용하기는 곤란.
배터리 1개용(포켓 소켓 차저)은 24.99달러, 2개용(파워 스테이션)은 59.95달러, 커넥터 장치는 5.99달러. 문의 (732)886-1249, www.charge2go.com
PDA 팜, 게임기, MP3 등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차지 2 고’.
#OPTI-UPS 충전기
자연 친화적 제품이다. 조그만 태양 전지판을 통해 내장된 리튬 배터리에 전기를 충전하는 것으로 거의 모든 셀폰 전화기에 사용이 가능하며, MP3 플레이어, CD 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연결해 전기 충전을 할 수 있다.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고, 다 된 배터리를 바꿀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하지만 적어도 4시간가량 태양열을 받아야 내장된 리튬 배터리에 충분한 전기 파워가 모여 충전을 할 수가 있다. 전압이 낫거나 오래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가격은 69.99달러, 문의(909)869-5700, www.opti-ups.com
태양열을 이용한 휴대용 충전기 ‘OPTI-UPS 충전기’.
#휴대용 셀부스트(Cellboost)
휴대용인 데다가 사용 후 간편하게 버릴 수도 있는 제품이다. 충전하면 1시간가량 통화가 가능하다. 셀폰, 스마트 폰에 다 사용이 가능하며 AA 배터리나 커넥터 장치를 사용할 필요 없이 바로 셀폰에 연결해 충전하는 시스템이다. 이미 충전된 기기로 셀폰에 꽂아 1시간가량 사용하고 버리면 된다. 가격이 싼 것도 장점. 오래 사용할 수는 없다. 가격은 4.99달러, 라잇 에이드, 오피스 디포, 브룩스톤스 등 업체에서 판매한다.
문의 (800)833-1070, www.cellboost.com
한번 쓰고 버리는 ‘셀부스트’(Cellboost) 충전기. 값도 저렴하다.
#모터롤라 휴대용 셀폰 충전기 P790
브랜드 제품으로 코드나 배터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역시 ‘셀부스트’처럼 미리 충전된 제품이지만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재사용도 가능하다. 바로 셀폰에 연결,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모터롤라 전화기로 미니 USB 폰과 블루투스 v1.2 오디오 기기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모터롤라 전화기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지만 모터롤라가 아니어도 미니 USB 커넥터가 있는 경우는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 49.99달러, 문의(866) 289-6686, www.store.motorola.com
<정이온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