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서 즐기는 독일 가을맥주 큰잔치
9, 10월이 되면 독일의 문화와 정취를 접해볼 수 있는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가 주말마다 열리는 곳이 있다. 바로 토랜스에 자리한 알파인 빌리지(Alpine Village)가 그 곳. 지난 8일부터 시작돼 10월28일까지 열리는 ‘알파인 빌리지 옥토버페스트’(Alpine Village Oktoberfest)는 독일 뮌헨의 그 유명한 ‘옥토버페스트’에 비하면 규모는 작아도 USA 투데이가 미 전국 베스트 옥토버페스트 중 하나로 선정했을 뿐 아니라 남가주에서 40년간 맥주축제를 벌여온 전통의 가을축제로 남가주에서는 가장 크고 오래된 옥토버페스트 축제다. 미 전국에서 독일계 미국인들을 중심으로 매년 열리는 이 옥토버페스트는 독일의 토속적인 맥주들과 소시지등 각종 음식들을 만끽하며 전통적인 독일의 음악과 민속춤을 접할 수 있는 행사다. 옥토버페스트는 1812년 독일 바바리아 지방에서 거행됐던 왕족간의 결혼식에서 비롯됐다. 뮌헨에서 열린 마리아 테레사 공주와 루드비히 1세의 결혼식을 축하하는 행사에서 비롯된 이 축제는 독일뿐 아니라 독일계 미국인들이 많이 사는 각 주에서 다양한 테마로 열린다. 남가주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옥토버페스트는 독일풍과 캘리포니아식을 절충해 갖가지 먹거리와 볼거리를 느끼게 해준다.
내달28일까지 독일 문화 ·풍물 한눈에
‘음파파 브라스 밴드’공연등 행사 다양
토랜스의 알파인 빌리지의 옥토버페스트는 아담한 독일문화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곳이다. 빌리지내 위치한 알파인 파크 비어가든(beer garden)에서 매주 금, 토, 일 주말마다 흥겨운 옥토버페스트 축제를 벌인다. 3,000명이 한번에 참석할 수 있는 비어가든에서는 커다란 맥주잔인 스타인(stein) 오래 들기를 비롯해 나무 자르기, 요들송 부르기, 프레젤 먹기, 소젖 짜기 등의 각종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또한 독일에서 이 축제를 위해 직접 날아온 ‘음파파 브라스 밴드’의 공연을 비롯해 민속춤, 라이브 뮤직 밴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비어가든에서 열리는 옥토버 축제와 함께 독일문화를 느껴볼 수 있는 알파인 빌리지에는 독일과 미국식이 절충된 레스토랑을 비롯해 아트와 앤틱 샵, 독일 북스토어, 유리 공예품점 등 22개의 미니상점들이 위치해 있다. 알파인 마켓에서는 유럽 스타일의 빵, 각종 페이스트리, 파이, 독일에서 공수돼 온 각종 통조림, 소시지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알파인 빌리지 호프브라우(Hofbrau) 맥주는 독일 바바리아의 유서깊은 맥주 양조회사 호프브라우스 트라우스텐의 후원을 받아 빌리지에서 직접 양조해 판매되는 맥주라 독일식 정통 맥주의 맛을 음미해볼 수 있다고 호평이 대단하다.
특히 독일 정통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알파인 인에서는 인기 메뉴인 와인에 절여 요리한 사워브라튼(Sauerbraten)을 비롯 송아지 고기 커틀릿인 비너슈네츨(wienerschnitzel), 돼지고기와 송아지를 소시지로 만든 브라트부르스트(Bratwurst) 등과 홈메이드 사과케익(apple strudel)등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알파인 인에는 대형 댄스홀이 마련돼 있어 매일 밤 라이브 밴드가 공연하며 매주 수요일에는 댄스 레슨 시간까지 참가해 볼 수 있다.
축제시간은 금요일은 오후 6시30분부터 새벽 1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6시부터 새벽 1시까지, 나이에 상관없이 온 가족에게 입장이 허용되는 패밀리 데이인 일요일의 경우 낮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 축제가 진행된다. 금요일과 토요일은 21세 이상만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인터넷 알파인 빌리지 홈페이지에서는 토요일 입장료의 50% 할인, 금요일과 일요일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디스카운트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www.alpinevillage.net
입장료: 금, 토 5달러(21세 이상), 일요일 4달러, 12세 미만 무료
주소 Alpine Village 833 W. Torrance Bl., Torrance, CA 90502
문의 (310)327-4384
가는 길
LA 한인타운을 기준으로 110번 프리웨이 South를 타고 가다가 토랜스 블러버드(Torrance Bl.)에서 내려 해밀턴(Hamilton Ave.)에서 좌회전하자마자 바로 토랜스 블러버드에서 우회전하면 알파인 빌리지 사인판이 나온다.
<정이온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