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테마 여행-
한여름 무더위 씻어주는
샌프란시스코 Stern Grove의
Free Summer Music Festival
여름 날 오후, 시원한 바람이 솔솔 옷깃을 스며드는 산속 그늘 에서 가족과 함께, 멋진 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편안한 라이브 뮤직을 듣는다면, 상상만해도 즐거워진다.
그것도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교향악단이나 발레 , 오페라 등의 수준높은 클래식 공연을 무료로 볼 수 있다면 기쁨이 두배로 커진다.
우람한 거목이 빽빽히 들어찬 대자연 속에서, 모두가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의 세미 클래식 콘서트및 서머 음악 축제가, 샌프란 시스코 19th Ave. 와 Sloat Boulavard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해 있는 야외 음악당인 ‘Stern Grove’ 에서, 6월에서 8월 말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에, 벌어지며 도시인 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Stern Grove 의 역사
LA에 국제적으로 유명한 야외 음악당인 Hollywood Bowl 이 있다면 샌프란시스코에는 그보다 훨씬 오래되고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로 명성이 자자한 Stern Grove 가 있다.
올해로 70 주년을 맞는 Stern Grove Festival 은 Levis Strauss 의류 회사 창업자의 미망인인 Rosarie Stern 이 샌프란시스코 시 당국에 주민을 위한 무료 음악 공연을 전제로, 현재의 자연 휴양림 토지와 시설들을 헌납하였으며 , 그녀의 유산을 기반으로 Stern Grove Foundation 이 창립되어 시민들에게 널리 사랑받는 자랑스러운 예술의 전당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Stern Grove 가는 길
Stern Grove( Sloat 와 19th Ave. 사이) 입구에 들어서면, 처음 오는 사람들은 무려 14 층 높이의 분지에 형성되어 있는 수십 에이커의 거대한 삼림 지형을 발견하곤 샌프란시스코에 어찌 이런 곳이 있는가 하고 놀라게 된다. 다소 가파른 산책로를 내려가다 보면 자이언트 레드우드, 유카립투스 등의 향내가 담긴 서늘하고 잔잔한 바람의 안내를 받게 된다.
공연장 근처 입구에는 바베큐와 핫도그 등을 파는 연기가 자욱하고 각종 단체에서 부스를 마련하여 홍보를 하고 있다. 야외 무대 앞에는 수천명의 군중 들이 가족 혹은 연인들끼리 옹기종기 모여 앉아 돗자리를 깔아 놓고 도시락과 와인을 마시며 담소하거나 독서에 탐닉해 있다.
공연이 시작될 즈음이면 무대 앞 평지는 물론이고 건너편 언덕 기슭 곳곳에 사람들이 빽빽히 들어차게 된다.
공연이 계속되는 시간 내내 사람들은 진지하게 수준 높은 음악을 들으며 심취하게 된다. 또한 대 자연 속에서 삼림욕을 하고,한 여름의 피서를 즐기는 등 일석 삼조의 시간을 보내게 된다.
2007년 Stern Grove 의 잔여 공연 일정;
7월 22일
Non-Stop Bhangra Collective 그룹 사운드및 Anoushka Shankear & Karsh Kale 의 라이브 공연
7 월 29일
하이티출신의 세계적인 가수Emeline Michel 과 흑인 노예음악의 선구자 Andy Palocio의 공연
8월 5일
R&B 가수 Goapele 의 공연및 Huge Msekela 의 트럼펫 연주,
8월 12일
샌프란시스코 발레 공연
8월 19일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공연
Stern Grove Festival 즐기는 요령;
공연을 편안하게 감상 할 수 있는 좋은 위치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음악회가 시작하기 2, 3 시간 전에 도착하는 것이 좋다.
옷은 소풍차림으로 간편하게 하고(대낮에도 날씨가 서늘하므로 자켓 등의 겉 옷을 준비해야 한다.) 도시락, 과일등 간식, 와인, 바닥에 깔 모포, 야외용 간이 의자등을 준비해 가면 더욱 여유롭게 음악회를 즐기며 하루를 의미있게 보낼 수가 있다.
<글/그림-성주형 CPA>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