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 공립학교의 여름방학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앞서 뉴저지와 롱아일랜드, 뉴욕업스테이트 일원의 학교들은 이번 주말부터 방학에 돌입한다. 두달 이상 계속되는 여름방학동안 자녀를 무료하게 나두기는 시간 낭비가 너무 많다. 아직까지 여름방학의 자녀 스케줄을 잡지 못한 한인 가정들을 위해 일반 학원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한인 교회에서 운영하는 서머스쿨을 소개한다.
한인 교회에서 실시되는 서머스쿨들이 해가 길어지면서 점점 전문화, 다양화되고 있다. 현직 공립학교 정규교사를 고용해 학업실력을 쌓게 하는가 하면 오후에는 각종 특별활동 그리고 정기적으로 소풍이나 야외학습을 마련, 재미와 함께 전문성을 띄고 있다. 이런 이유로 인해 한인 교회에서 실시되는 서머스쿨에는 타교회 교인을 물론 비 기독교인들의 자녀까지 등록하고 있다.
*뉴욕감리교회
롱아일랜드 플레인뷰에 위치한 뉴욕감리교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넥스트젠 스쿨을 운영한다. 소수 운영에 뉴욕주 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10년 이상의 현직 교사들을 고용해 수업의 질이 높다. 올바른 인성 교육과 신앙교육 그리고 9월 새학기를 대비한 수학과 영어의 읽고 쓰기를 교육한다. 플레인뷰, 사요셋, 힉스빌, 딕스 힐 등 롱아일랜드 한인 거주자들의 숫자가 늘어남에 따라 한인 사회에 서비스한다는 차원에서 지난해부터 실시되는 이 프로그램은 교회에서 깔끔하고 맛있는 점심 제공과 전문적인 수업으로 학부모 사이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7월9일부터 8월17일까지 열리며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연장반은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가을 새학기 기준으로 프리킨더가든부터 6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특별활동으로는 검도, 태권도, 음악, 운동회, 수영, 볼링, 힙합댄스, 아트& 크래프트, 바이블 스타디 등 다양하다. 수강료는 700달러 둘째부터는 630달러이다. 문의: 516-681-1713.
*퀸즈장로교회
오랜 서머스쿨 역사를 가지고 있는 퀸즈 장로교회는 7월2일부터 8월16일까지 킨더가든부터 10학년(9월 새학기 기준)을 대상한다. 수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이곳도 뉴욕공립교사 자격증 교사들과 현직 중·고등학교 교사 그리고 대학 2세 대학생들로 구성된 스탭으로 운영하다. 매주 1회 야회학습의 날로 지정, 수영, 견학, 공작, 영화, 박물관, 수족관, 농장 등을 간다.
초등 학생반은 영어 읽고 쓰기 그리고 수학, 중·고등반은 ELA, 리전트, PSAT, SSHSAT 등을 중점으로 새학기 교재 및 입시 위주로 교육한다. 또한 미국을 방문하는 학생들을 위해 ESL 특별 교육반을 실시 운영한다. 등록금은 700달러이며 형제에게 할인 혜택을 준다. 문의: 718-886-4646.
*뉴욕새교회
롱아일랜드 로즐린 하이츠에 위치한 뉴욕새교회에서는 중·고등학생을 위한 영재 여름학교 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CCB 정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데 오전에는 기도와 영어 수학, 오후는 영어 리딩과 작문으로 운영된다. 가격은 첫째가 1,495달러, 둘째는 1,100달러로 일반 사설 학원보다 저렴한 편. 또한 초등학생을 위한 일반 여름학교가 운영된다. 오전은 찬양과 예배, 영어, 수학, 읽기와 쓰기, 오후는 한국어, 한국역사, 아트&크래트, 탁구, 태권도 한국무용 등이 운영된다.
초등학생 여름학교 등록금은 월~목요일일 오전 프로그램이 550달러, 금요일마다 운영되는 야외 프로그램이 100달러, 태권도나 한국무용 선택시는 재료비 50달러가 추가된다. 문의 : 516-484-8004.
*효신 아카데미 해피 서머스쿨
플러싱 노던블러바드 166가에 위치한 효신 장로교회에서 7월5일부터 8월24일까지 9월 새학기 기준으로 프리킨더가든부터 7학년을 대상으로 효신 아카데미 해피 서머스쿨을 운영한다. 오전 9시에 시작 정규 프로그램은 오후 3시까지 운영되며 오후 6시까지 연장반이 실시된다.
올해 처음 열리는 효신 아카데미 해피 서머스쿨은 저학년은 이미 마감됐고 고학년(5·6·7)을 대상으로 아직 등록을 받고 있다.
기독교 전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성경공부시간, 찬양시간이 오전에, 오후에는 댄스, 에어로빅, 미술, 음악, 컴퓨터가 제공된다. 5·6·7학년을 대상으로는 포토샵, 저학년을 대상으로는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드 등의 컴퓨터 교육을 실시한다. 아카데믹 프로그램은 오전에 1시간30분씩 영어
와 수학 수업이 각각 진행된다. 등록비는 600달러, 교재비는 45달러, 연장반은 800달러 플러스 교재비이다. 문의: 718-321-1787.
<이민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