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북가주 교회친선 농구대회>
...SF미주체전 선수단도 선발...
농구를 통해 청소년들의 만남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북가주 교회대항 친선 농구 한마당 잔치가 16일 오전 8시 30분 월넛 크릭 타이스밸리 커뮤니티센터에서 열렸다.
심건식 집사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날 개회식에서 SF한인회 박영규 부회장과 본보 강승태 지사장이 참석해 축사했고 박찬길 목사와 천재우 목사가 설교와 축도로 대회의 안녕을 기원했다.
총 16개 팀이 출전, 4개조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대회에서 각 팀은 예선 3경기를 치뤄 성적에 따라 본선 토너먼트 대진표를 구성했다. 4년전 미주체전에서 우승했던 뉴욕팀을 2년전 필라델피아 미주체전에서 두 번의 연장접전 끝에 물리친 선수들이 대거 포진한 순복음상항교회(A)팀은 당초 강력한 우승후보로 예견됐다. 그러나 예선 같은 조에 배치된 리빙워드침례교회가 예상을 깨고 순복음상항교회(A)를 꺽으면서 일찌감치 두 팀이 결승에서 다시 맞붙을 거란 예상이 나왔다.
이날 열린 경기 중 가장 박진감 넘치는 게임이었던 결승전에서 두 팀은 다시 만나 접전 끝에 리빙워드침례교회가 2점차 신승을 거두면서 우승컵이 리빙워드침례교회에게로 돌아갔다.
한편 북가주 선수대표는 북가주 농구협회 문규만 회장이 선발했으며 우승팀과 준우승팀에서 9명이 뽑혔고 상항서부한인교회에서 한명이 뽑혔다. 점심식사 이후 열린 3점슛 대회에서는 순복음상항교회(A)팀의 제레미 델라크루즈 군이 12개를 꽂아넣어 3점슛 왕을 차지했다.
◇ 대회 경기결과
▷ 우승 : 리빙워드침례교회 ▷ 준우승 : 순복음상항교회(A) ▷ 3등 : 상항중앙장로교회, 산타클라라연합감리교회 ▷ MVP : 켄 연(리빙워드침례교회) ▷ 베스트 디펜서 : 저스틴 리(리빙워드침례교회) ▷ 스포츠맨쉽 : 제레미 델라크루즈(순복음상항교회(A)), 김진영(상항중앙장로교회)
◇ 북가주 선수대표 명단(감독 : 심건식, 코치 : 강지훈)
▷ 고정환, 데이빗 오, 강지훈, 쟌 서, 저스틴 리, 유지성, 로렌스 박, 쟈니 장, 빈스 리, 켄 연
한편 이번 대회는 상항지역교회연합회(회장 박찬길 목사)가 주최했고 본보와 WCA가 특별후원, SF한인회(회장 이석찬), 북가주농구협회(회장 문규만)가 특별협찬했다.
<박승범 기자> sbpark@koreatimes.com
<제13회 북가주 교회친선 탁구대회>
임마누엘 장로교회(담임 손원배 목사)가 주최하고 본보가 특별후원한 제13회 북가주 교회간 친선 탁구대회가 16일(토) 쿠퍼티노 하이스쿨에서 열렸다. 이날 오전 8시부터 열린 개회식에서 손원배 목사는 에베소서 4장을 인용 “북가주의 모든 교회가 주님 안에서 하나이기에, 겸손과 온유 속에 서로를 용납하며 모두 함께 부흥하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대회에서 단체 우승은 지난해 우승팀이자 전통적 강팀인 임마누엘 장로교회를 결승전에 꺽은 지난해 준우승팀 크로스웨이교회가 차지했으며, 남자 단식은 한마음침례교회의 김형한씨, 오픈 복식은 산호세 한인장로교회 김정철, 김승 조, 혼합 복식은 뉴비전교회 정인구, 김영옥 조가 각각 차지했다.
또한 특별상 부문에서는 크로스웨이교회의 우승에 견인차 역할을 해낸 배영환 형제가 남자 MVP를, 57세의 연령에도 불구하고 멋진 경기를 펼친 뉴비전교회 이환환 자매가 여자 MVP에 선정됐으며, 응원상은 산호세 한인침례교회에 돌아갔다.
크로스웨이교회 소속 배영환(플레즌튼 거주)씨는 “응원을 해준 교인들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며 수상소감을 밝히고 “이렇게 교회간에 친선을 도모하고 하나님 안에서 하나가 될 수 있어 더없이 좋은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대회는 시상식을 마친 후 크로스웨이교회 민봉기 목사가 북가주 교회들의 부흥을 기원하는 폐회 기도로 마무리됐다.
◆단체 부문 ▷우승: 크로스웨이교회 ▷준우승: 임마누엘 장로교회 ▷3등: 한마음침례교회
◆남자 단식 ▷우승: 김형한(한마음침례교회) ▷준우승: 배영환(크로스웨이교회) ▷3등: 김종수(헤이워드 섬기는교회)
◆오픈 복식 ▷우승: 김정철, 김승(산호세 한인장로교회) ▷준우승: 김영석, 전태수(산호세 한인침례교회) ▷3등: 윤상훈, 채은숙(임마누엘 장로교회)
◆혼합 복식 ▷우승: 정인구, 김영옥(뉴비전교회) ▷준우승: 김동수, 이기숙(리빙워드한인침례교회) ▷3등: 석정일, 정구옥(임마누엘 장로교회)
◆특별상 ▷남자 MVP: 배영환(크로스웨이교회) ▷여자 MVP: 이환환(뉴비전교회)
▷응원상: 산호세 한인침례교회
<김철민 기자>
andykim@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