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샤핑센터 특별행사 안내
본격적인 샤핑시즌이 왔다. 12월에 유난히 샤핑객이 몰린다는 이유에서 디셈버 러시(December Rush)로 알려진 크리스마스 할러데이 샤핑기간에만 전국 백화점 매출은 무려 319억달러(US Census Bureau, 2004년 기준).
이맘때가 되면 샤핑센터들은 화려한 장식으로 단장하고, 고객 유치를 위한 특별 행사를 준비한다.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기차 장식, 아이들을 무릎에 앉히고 사진 촬영을 해주는 산타클로스 할아버지 등은 이제 대단하게 생각되지도 않을 만큼 일부 할러데이 잔치는 전문성을 갖추고, 차츰 전통적인 평범함에서 벗어나 독자적이고 이색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인조가 아닌 실제 얼음으로 만들어내는 눈발, 야외 아이스 스케이트장 등 겨울 분위기를 흠뻑 만들어주는 곳으로부터, 수준 있는 음악인을 초청하는 라이브 콘서트와 댄스 등 흥겨운 파티까지, 그리고 애완동물을 위한 산타클로스 스테이션, 원하는 선물을 골라서 사주는 불우이웃 돕기 행사 등 뜻밖의 재미난 일들이 곳곳에서 펼쳐진다.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샤핑센터마다 독특한 이벤트를 준비하면서 지루하기만 하던 샤핑을 재미있는 가족 나들이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쯤 되면 샤핑센터가 단순히 물건을 사는 곳이라기보다는 구경거리와 놀거리를 만나는 엔터테인먼트 복합시설로 자리 잡았다고 할 수 있고,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를 기점으로 연말이면 누구나 한두 번 방문해야 하는 나들이 장소로까지 간주되고 있다.
올 겨울, 크리스마스 샤핑을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줄 남가주 주요 샤핑센터들의 연말 특별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할러데이 기분에 마음껏 빠져들게 만들어 줄 멋진 이벤트들을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파세오 콜로라도
불우아동 선물주기 행사
<파세오 콜로라도 샤핑 디스트릭의 할러데이 축제에서 하이라이트를 장식하게 될 1909년 앤틱 자동차와 춤추는 산타클로스>
패사디나 다운타운 중심부에 위치한 샤핑 디스트릭 파세오 콜로라도의 올해 할러데이 축제는 크리스마스트리 라이팅에 곁들여 12월1일 금요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열린다.
셰럴 컨리와 패사디나 재즈 인스티튜트의 공연이 막을 여는 이날 행사는 7시께 보가드 시장과 산타클로스가 패사디나 소방서의 1909년 앤틱 자동차를 타고 등장하여 20피트 크기의 트리에 불을 밝히면서 본격적인 겨울 축제 분위기로 접어들 예정.
패사디나 플레이하우스의 라이브 퍼포먼스와 지역 합창단 공연도 준비 중이며, 마무리는 다시 재즈공연과 함께 광장에서 댄스와 무료 음료수 및 간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샌개브리엘 밸리에서 가장 오래된 어린이 학대방지단체 파이브 에이커스(Five Acres) 후원으로 불우아동 선물주기 행사가 열린다. 파세오 콜로라도 상가 내 ‘브라이튼 컬렉터블스’(Brighton Collectibles) 매장 안에 설치된 크리스마스트리는 6세부터 18세 소년, 소녀 500여명이 원하는 선물 목록을 적은 종이로 장식되어 있는데, 그 중 하나를 뽑아서 선물을 장만하고 12월22일까지 포장하지 않은 채로 브라이튼 컬렉터블스나 파세오 콜로라도 경비실에 가져다 주면 된다. 파이브 에이커스 기빙 트리(Giving Tree)로 이름 붙여진 이 나무에는 자전거, 장난감, 화장품, CD, 비디오 게임, 신발, 의류 등 아이들이 원하는 다양한 품목이 적혀 있다.
Paseo Colorado, 280 E. Colorado Blvd., Pasadena, CA 91101, (626)795-8891
눈내리는 샤핑거리… ‘튀는 이벤트’줄섰다
■유니버설 시티 워크
<유니버설 시티 워크를 상징하는 킹콩이 올해는 ‘세계에서 가장 큰’ 대형 미슬토(Mistletoe)를 들고 산타콩으로 변신한다>
6층 높이의 크리스마스트리 가득 영화인들과 영화 장면을 주제로 한 장식이 매달려 있어 인상적이다. 12월3일부터 1월1일까지 매일 저녁, 인조 눈발이 날리는 가운데 화려한 점등식을 갖는다.
대형 트리 이외에도 곳곳에 총 30개의 트리가 설치되었고, 시티 워크의 자랑이자 상징적인 존재로 간주되는 킹콩상에 초대형 미슬토(Mistletoe) 장식을 매달아 누구든 그 아래를 지나면서 사랑하는 사람과 입맞춤을 하도록 만드는 로맨틱한 터치도 잊지 않았다.
이와 더불어 매일 다섯 차례에 걸쳐 올해 특별히 준비된 ‘크리스마스 스펙테큘러’ 댄스공연이 열린다. 유명 만화 주인공들의 복장을 한 전문 무용인들이 할러데이 음악과 함께 잔치 분위기를 이끌 예정.
한편 12월17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15피트 높이, 1,000파운드 무게의 머너라(Menorah) 촛대에 불을 밝히고, 춤과 음악이 넘치는 하누카 축제가 개최된다.
끝으로, 12월 한달 동안 매 주말 세 개의 다른 주제로 라이브 콘서트 야외파티가 열린다. 금요일에는 로큰롤 밴드의 할러데이 음악 연주, 토요일에는 전통적인 합창단의 크리스마스 노래 공연, 일요일에는 남가주에서 손꼽히는 로컬 밴드 소개 등으로 꾸며지며, 시간은 저녁 7시30분.
Universal City Walk, 1000 Universal Plaza, Universal City, (818)622-4455
■델 아모 패션센터
<애완동물과 산타클로스의 만남. 개와 고양이에게 산타 복장, 또는 크리스마스 관련 액세서리를 입히고 산타클로스와 함께 사진촬영하는 이벤트가 전국 곳곳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크리스마스를 최대한 즐기고 싶다면 애완동물에게도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가 준비되었다. 수년전부터 대도시를 중심으로 생겨난 이벤트인데, 개와 고양이에게 산타 복장, 또는 크리스마스 관련 액세서리를 입히고 산타클로스와 함께 사진촬영을 하는 것.
‘산타클로스와 함께 하는 애완동물 사진 촬영의 밤’(Pet Photo Night with Santa Claus)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캐이트 모스바저 (949)583-2619에게 하면 된다.
Del Amo Fashion Center, 3 Del Amo Fashion Center, Torrance, (310)542-8525
■어바인 스펙트럼 센터
<어바인 스펙트럼 센터는 올해도 야외 아이스 링크를 설치하고 2월 초까지 운영한다>
특별 제작된 산타의 집에서 산타클로스를 만나 사진촬영을 할 수 있으며, 12월17일에는 유대교의 하누카를 기념하여 7개의 상징적 가지가 있는 장식 촛대 머너라 라이팅식이 열린다.
또한 예년과 다름없이 야외 아이스링크가 설치되었다. 주말에는 가족들을 위하여 더욱 유쾌하고 화려한 음악 및 조명을 선보이며,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밤 12시30분까지 개장한다. 입장료는 성인 12달러, 어린이 10달러.
Irvine Spectrum Center, 71 Fortune Dr., Irvine, CA 92618, (949)753-5180
■패션 아일랜드
<뉴포트비치의 유명 샤핑센터 패션 아일랜드에 설치된 크리스마스트리>
어바인 스펙트럼과 같이 어바인 컴퍼니에 소속된 패션 아일랜드의 할러데이 행사도 어바인 스펙트럼과 거의 같은 형식.
아름다운 중앙 안뜰 옆에 설치된 산타의 집과 캐롤러의 라이브 음악이 12월24일까지 계속된다. 산타의 집은 주말 늦은 시각까지도 줄을 서서 들어가야 할 정도로 인기 있는 이벤트이며, 캐롤러들은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계속 샤핑센터 곳곳에서 공연한다.
12월17일에는 어바인 스펙트럼과 같은 시각, 하누카를 기념하는 머너라 라이팅식이 열린다. 촛불 점등식과 더불어 라이브 음악과 유대교 전통문화를 엿볼 수 있는 기회.
Fashion Island, 401 Newport Center Dr., Newport Beach, CA 92660, (949)721-2000
■그로브
예년과 다름없이 주말 저녁마다 7시와 8시 두 차례에 걸쳐 눈을 맞을 수 있는 곳. LA에서 가장 큰 크리스마스트리와 3가 주변 거리까지 화려하게 불을 밝힌 장식 등 유난히 볼거리가 많으며, 겨울 시즌에 맞춘 ‘춤추는 분수대’의 새로운 안무와 광장을 오가면서 라이브 음악을 선사하는 캐롤러들이 기대된다.
The Grove, 189 The Grove Dr., Los Angeles, CA 90036, (323)900-8080
<크리스마스 때 트리와 선물 다음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할러데이 음악. 남가주 샤핑센터 곳곳에서 주말마다 캐롤러들이 멋진 노래를 선사한다>
■베벌리센터
<워너 브라더스의 만화영화 ‘해피 피트’(Happy Feet)를 주제로 한 스노 글로브가 베벌리센터 샤핑몰에 설치되어, 춤추는 펭귄과 남극 정경을 맛보게 해준다>
지난해 나르니아(The Chronicles of Narnia) 쇼케이스에 이어, 올해는 워너 브라더스의 최신 영화 ‘해피 피트’(Happy Feet) 스노 글로브를 설치하여 춤추는 펭귄과 남극 정경을 펼쳤다.
20피트 대형 글로브와 6피트 소형 글로브 3개 내부에 진열된 인터액티브 모니터와 영화 장면들을 감상하면서 인조눈발이 날리는 펭귄들의 세상을 맛볼 수 있으며, 남극 사진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기간은 12월24일까지.
Beverly Center, 8500 Beverly Blvd., Los Angeles, CA 90048, (310)854-0071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