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남가주의 폭염과 함께 아이스 스케이트 링크가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초보자들을 위한 트레이닝 스틱을 잡고 스케이팅을 배우고 있는 어린이.
남가주 아이스링크
서머프로그램 안내
지난주 오후 밸리 ‘아이스랜드’(Iceland) 아이스링크. 40여명이 한여름의 스케이팅을 즐기고 있었다. 바깥은 110도에 육박하는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었지만 아이스링크는 60도의 별세계. 스케이트를 직접 타지 않고 주변 벤치에 앉아만 있어도 시원한 기운을 체감할 수 있는 실내 아이스링크는 도시민의 바캉스 장소로 자리 잡은 지 이미 오래다. 날씨가 따뜻한 관계로 남가주의 스케이팅 인구가 그리 많지 않을 것으로 여기겠지만 실제는 그렇지가 않다. 특히 ‘빙상의 꽃’인 피겨스케이팅과 박력 넘치는 빙상 위의 운동 아이스하키의 인기는 날로 높아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폭염과 함께 아이스링크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아이스링크를 방문하면 스케이팅뿐만 아니라 아이스 범핑카(bumping car), 아이스 댄싱, 불룸 볼(bloom ball) 등 특이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생일파티 등 개인 이벤트 장소로도 많이 이용된다. 자녀들과 함께 한여름의 열기를 식힐 수 있는 남가주 각 지역의 아이스링크를 알아보고 이들 링크에서 제공하는 서머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은반위 향연 즐기며 무더위 훌훌
남가주 일부 지역의 수은주가 120까지 치솟는 등 사상 최고의 한증막 더위가 계속되고 있던 지난 주. 밸리에 있는 아담하지만 모든 시설을 완벽하게 갖춘 아이스랜드 아이스링크를 방문했다.
문을 열고 링크에 들어서자마자 시원한 냉기가 기분 좋게 온몸으로 전달된다. 빙판 위를 바라보니 마침 피겨 스케이팅을 배우는 초보자 교실이 열리고 있었다.
피서가 따로 있나 옆에 보이는 의자에 그냥 앉아 ‘한여름에 배우는 겨울 레포츠’를 감상한다. 그들의 움직임이 시원하면서도 왠지 특별할 듯하다. 주중 오후라 사람도 많지 않으니 무엇보다 초보자들에게는 배우기가 한결 낫다. 강사도 좀 더 세심하게 가르쳐 주게 마련이고 빙판을 천천히, 느긋하게 돌아도 부딪힐 선수(?)가 없어 더욱 좋다.
“최곱니다. 운동량이 많은데도 땀 때문에 기분 나쁜 일이 없거든요.” 지난주 아예 가족 전체가 피서 삼아 아이스링크 서머 프로그램에 등록했다는 로렌 퍼레즈의 설명이다. “처음에는 아이들만 스케이팅을 배우게 하려고 했는데 실내가 너무 시원하다보니 운동을 해도 무리가 없을 것 같아 전 가족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며 만족해했다.
아이스랜드는 한때 유럽에서 아이스하키 프로선수로 활동했던 세게이 가세노브가 설립한 링크로 탈의실, 스케이팅 샵, 스낵 샵, 그랜드 스탠드 등을 갖추고 있다.
스케이팅 외에도 하키, 아이스 댄싱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다.
가세노브는 “여름철을 맞아 피겨 등 일반 스케이팅 외에도 아이스 댄싱, 아이스 불룸 볼 등 특이한 레포츠를 준비하고 있다”며 “특히 주말에만 선보이는 아이스 범퍼카는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한다. “남가주에서 아이스 범퍼카를 갖추고 있는 링크는 아이스랜드 뿐이다”라고 자랑한다.
주말에는 각종 생일파티도 열린다고 한다. 흥겨운 음악과 함께 스케이팅과 범퍼카를 파티 참석자들이 만끽하는데 시원한 실내에서 70년대의 디스코나 최신 힙합 음악에 맞춰 휘황찬란한 조명을 속에서 흥겹게 몸을 흔들면서 한나절을 즐긴다고.
가세노브에 따르면 직장인 등 성인들은 주로 오후 3시30분 이후부터 시작되는 이브닝 세션(evening session)을, 어린이들은 정오부터 시작되는 애프터눈 세션(afternoon session)을 선호하고 있다. 입장료는 1인당 6달러. 스케이트 렌트는 3달러.
아이스랜드는 어린이들을 위한 학기별(8주) 강습회를 실시하고 있는데 강습료는 1주에 20달러선이다. 강습회 참가자들은 2장의 무료 링크 입장권이 주어진다
아이스랜드는 스케이트 선수 출신의 강사 10여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이 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습은 주중의 경우 오후 6시부터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시작된다. 주말 오전 특별 프로그램에는 많은 직장인들이 몰리고 있다. 주중 오후 7시부터 링크는 아이스하키 동호인 클럽들의 차지.
주소 : 14318 Calvert St. Van Nuys, CA 91401
문의 : (818)785-2171
www.valleyskating.com
요즘에는 가족 전체가 피서 삼아 아이스링크 서머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경우가 많다.
이스트 웨스트 아이스 팰리스
아이스 스케이팅 세계 챔피언 미셸 콴이 소유하고 있는 대규모 아이스링크로 남가주에서는 가장 최근인 지난해 5월 문을 열었다. 세리토스 인근 아테시아에 위치한 링크는 한인 건축가가 설계하고 한인 건설업체가 시공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부지 1.8에이커에 건평 4만스퀘어피트인 2층 건물로 아이스스케이팅 및 하키 링크와 피트니스 클럽, 에어로빅 댄스룸 등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스링크의 이미지를 살려 30피트 높이의 하이실링과 유리로 처리된 입구가 특징이다.
입장료는 성인 9달러, 어린이(10세 미만) 8달러. 스케이트 렌트 3달러. 퍼블릭 세션은 평일에는 오후 2시30분부터 주말에는 오후 12시30분부터 시작된다.
주소 및 문의: 11446 Artesia Bl., Artesia, CA 90701 (562)809-6200, www.eastwesticepalace.com
피겨스케이팅을 배우고 있는 초보 스케이트.
놀웍 아이스 아레나
한인이 운영하는 수준급 아이스링크로 여름 방학을 맞아서 스케이팅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특별 강습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있다.
자체적인 스케이팅 프로그램 외에도 세리토스, 라미라다, 위티어, 놀웍시의 ‘팍 및 레크리에이션’ 부서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이 곳에서 실시되고 있다. 수강료는 프로그램에 따라 25~45달러 선인데 프로그램을 마치면 8월 말에 열리는 스케이팅 리사이틀에도 참가할 수 있다.
놀웍 아이스 링크는 주 7일 매일 개관하며, 주중에는 오후 1시30분부터 5시, 토요일은 오후 1시30분부터 4시, 일요일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퍼블릭 세션을 열고 있다. 야간 개장은 금·토요일 오후 8~10시, 일요일 오후 6~8시이다.
이 곳은 입장료가 저렴한 곳으로도 유명한데 입장료는 성인 6달러, 어린이(12세 이하) 5달러. 스케이트 렌트 2달러.
아이스링크는 14100 S. Shoemaker Ave.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562)921-5391로 배재현씨에게 하면 된다. www.norwalkice.com
애나하임 아이스
애나하임에 있는 최신식 아이스링크(Disney Ice)이다. 애나하임 덕스 프로팀이 연습하는 장소인데 매 주말이면 디즈니 캐릭터들이 출연하는 아이스 쇼도 펼쳐진다. 아이스 스케이팅은 물론 아이스 하키, 생일파티, 주말 댄스 프로그램도 있다. 입장료는 성인 8달러, 어린이(6~12세) 6달러. 렌트 3달러.
주소 : 300 W. Lincoln Ave. Anaheim
문의 : (714)535-7465
www.anaheimice.com
픽윅 아이스 센터
버뱅크에 있는 링크(Pickwick Ice Center)는 아이스 스케이팅 외에도 결혼식이 열리는 아름다운 가든, 볼링장 등이 갖춰져 있는 대형 레크리에이션 센터이다. 올림픽 사이즈의 넓은 링크에서 스케이팅을 즐기는데 평일 오후에는 피겨스케이팅 꿈나무들의 이마에 땀을 흘리며 연습하는 모습을 목격할 수 있다. 입장료는 6달러, 렌트 3달러.
주소 : 1001 Riverside Drive, Burbank
문의: (818)845-5300
www.pickwickcenter.com
남가주 아이스링크에 처음 등장한 범퍼카.
컬버 아이스 아레나
LA 한인타운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링크(Culver Ice Arena)로 링크의 사이즈가 LA 인근에서 가장 크다. LA 킹스 하키팀의 연습구장으로 NHL 시즌에는 프로선수들이 몸을 푸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다. 스케이팅과 아이스하키 강습이 거의 매일 열리고 있으며 엄마와 자녀가 함께 클래스에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다.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마냥 즐거워하면서 링크를 빙빙 돌고 있는데 보고만 있어도 흥이 절로 난다. 생일파티, 개인 레슨 프로그램도 있다. 입장료는 성인 7달러, 어린이 6달러. 렌트 3달러.
주소 및 문의 : 4545 Sepulveda Bl. Culver City, (310)398-5718, www. culvericearena.com
패사디나 아이스 스케이팅센터
패사디나의 유명 샤핑몰 파세오 콜로라도에 있는 아이스링크로 65년된 패사디나 시청의 연예석장을 개조해 아이스링크가 들어섰다. 피겨스케이팅, 하키, 아이스 댄스 프로그램과 레슨이 있으며 생일파티 등 개인 행사도 열 수 있다. 입장료는 성인과 아동 7달러. 렌트는 3달러.
주소: 310 East Green St. Pasadena
문의: (626)578-0801
www.skatepasadena.com
글 백두현 기자·사진 진천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