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겨울바다를 배경으로 매년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펼쳐지는 보트 퍼레이드. 가족이나 여인과 함께 주말나들이 볼거리로 그만이다.
연말 보트 퍼레이드
연말이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꼭 한번 가볼 곳이 있다. 수백척의 보트가 오색전구로 아름답게 장식을 하고 조용한 캐롤을 배경으로 잔잔한 부둣가를 행진하는 장관을 목격할 수 있는 보트 퍼레이드가 바로 그 곳이다. 남가주 각 지역에서 주말마다 열리는 보트 퍼레이드에 참가하면 오색 불빛 속 겨울바다의 황홀감을 만끽할 수 있다.
뉴포트비치 전국 10대 할러데이 행사중 하나로 선정
샌디에고 군함 선두로 3백여척이 3시간반 행진
▲뉴포트비치 보트 퍼레이드
남가주는 물론 서부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보트 퍼레이드는 매년 뉴포트비치에서 열린다.
올 시즌으로 97번째를 맞는 역사와 전통의 퍼레이드는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전국 10대 할러데이 행사 중 하나로 200여척의 보트가 참여해 남북으로 길게 뻗친 발보아만을 장식한다.
행진의 장관을 목격하기 위해 매년 수십만명의 인파가 몰려든다. 수백만달러에 이르는 대형 요트를 비롯해 카약 등 소형 보트도 나름대로 한껏 치장하고 퍼레이드 루트를 누빈다.
항만을 따라 할러데이 음악이 울려 퍼지고 인근 식당과 카페에서는 퍼레이드를 맞아 특별 디너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항만 인근에 있는 저택들도 퍼레이드와 발맞춰 한껏 할러데이 라이트로 치장해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퍼레이드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매일 오후 6시30분부터 3시간 정도 계속된다.
가는 길 LA에서 405번 사우스를 타고 OC에서 나오는 55번 사우스로 갈아탄다. 55번이 끝나는 지점에 Newport Bl.가 나오고 여기서 내려서 직진하면 왼쪽으로 퍼레이드가 펼쳐지는 Newport Harbor를 만난다.
주말에는 1시간 정도 일찍 가는 것이 좋다. 주차는 하버에 있는 시티 파킹장에 하면 된다.
문의(949)729-4400, www. christmasboatparade.com
각종 평화의 메시지를 새긴 보트들도 나온다.
▲대너포인트 보트 퍼레이드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이 보트 퍼레이드에는 오렌지카운티 최고의 보트들이 참여한다.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치장한 보트들이 흥겨운 캐롤에 맞춰 2시간여 내항을 일주한다.
항만 어디서든지 퍼레이드를 쉽게 관람할 수 있다.
티켓(성인 25달러·어린이 12달러, 949-496-5794)을 구입하면 직접 퍼레이드에 참여하는 보트에 타거나 퍼레이드 보트 바로 옆에서 행렬을 구경할 수도 있다.
퍼레이드는 9일, 10일, 16일, 17일 오후 7시30분부터 열린다.
가는 길 5번 프리웨이 사우스를 타고 LA에서 1시간여 가면 대너포인트시로 들어가는 1번 하이웨이를 만난다.
이 곳에서 내려서 서쪽으로 반마일 정도 가면 하버 입구를 만난다. 문의 (949)496-1094, www.danapointharbor.com
보트 퍼레이드가 열리는 하버에는 어린이 놀이 기구들이 설치되고 먹거리 부스도 들어선다.
▲벤추라 하버 보트 퍼레이드
벤추라 항만국이 주최하는 퍼레이드에는 모두 40척의 보트가 참여한다. 올해로 29번째를 맞는 행사는 16일과 17일 오후 1시부터 시작하는데 음악회와 캐롤 합창에 이어서 퍼레이드는 7시부터 시작된다. 벤추라 항구는 규모가 크고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 퍼레이드를 즐기면서 주말 저녁을 보내기 좋은 곳 이다.
가는 길 101번 프리웨이를 타고 가다가 벤추라시 시워드(Seaward Ave.)에서 내려 좌회전 바닷가로 향해 하버 블러버드가 나오면 좌회전하여 남쪽으로 약 반마일 정도 가면 행사가 열리는 부두에 도착한다. 문의: (800)333-2989 www.ventura-usa.com
▲샌디에고 보트 퍼레이드
남가주 최대의 보트 퍼레이드다. 오색의 크리스마스 전등으로 치장한 보트들이 샌디에고 항만을 아름답게 수놓는다. 해군 군함이 선두로 나서는 퍼레이드에는 300여척의 보트들이 참여하는데 행진은 3시간30분간이나 계속된다. 관광도시 샌디에고에서 한나절을 보내고 저녁에 퍼레이드를 구경하고 돌아오면 훌륭한 주말이 될 수 있다.
샌디에고시는 퍼레이드를 위해 다운타운에서 항만까지 전차를 무료 운행하며 파킹랏을 구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행사장에는 미리 가는 것이 좋다. 보트 퍼레이드는 11일과 18일 오후 5시30분부터 시작된다.
가는 길 5번 프리웨이 사우스를 타고 LA에서 2시간반 정도 가면 샌디에고 다운타운에 도착한다. 항만은 다운타운에서 서쪽으로 1마일 가량 떨어져 있다.
문의: (619)686-6200, www.thebigbay.com
<백두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