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7 - 8th day -
7시 기상 - 아침인데도 햇빛이 뜨겁다. 5번 국도는 Rochester로 들어가지 않아 31번WEST를 선택했다. 실수였다! 이런 날씨를 만두 찐다고 표현해야 겠다. 바람이 불어 덥지는 않다. 다만 햇빛이 내려 뜨겁다. 5번 국도는 그래도 여러 마을을 거쳐서 주유소, 편의점이 종종 나왔다. 더우면 물도 좀 얻고 세수도 할 수 있었는데 31번 국도는 주유소나 편의점 찾기가 힘들고 오르막 내리막이 ‘행진’을 부른다.
이상하게 햇빛을 받으면 자꾸 졸음이 몰려 온다. 처음으로 지금 내가 단기 집중 체력 단련 코스를 밟고 있구나 라고 느꼈다. 31번WEST를 계속 따라가는데 앞에 도로 공사가 있다는 푯말을 보았다. 그리고 좌회전 표시가 있어 좌회전을 하니 분명 좌회전하기 전이 31WEST인데 ‘31WEST DETOUR 34 SOUTH’라는 푯말이 있었다. DETOUR가 무슨 뜻인지 잘 몰랐고 34SOUTH는 왜 있을까 의심했지만 31WEST푯말도 같이 있다는 것만 ale고 무작정
따라 갔다. 결과 오늘 제대로 체력 단련을.....
DETOUR는 도로를 공사 할 때 다른 길로 우회 해가라는 표시였다. 결국 나는 인도로 가면 10분이면 지날 수 있던 31WEST를 연속되는 오르막과 살인적인 태양과 씨름하며 몇 시간을 싸운 것이다. 불확실하고 미심쩍으면 확실히 해야 됐었다. 사람들에게 ‘DETOUR가 뭡니까?’ 라고만 했어도 이 고생은 없었을 텐데 느슨한 마음이 나를 여기까지 데려고 왔다.
결국 Auburn에 도착했다. 7:00PM. 편의점에 들렀다. 주인장과 DETOUR를 모르고 여기까지 온 경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데 옆에서 콜라를 사는 덩치 큰 아저씨도 듣고 있었는지 자기네 집이 아까 내가 좌회전한 31번WEST국도 쪽이니까 원하면 다시 그 지점까지 차로 데려다 준다고 했다. 곧 차에 자전거를 싣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왔고 보스턴에서 토론토로 여행 중입니다.. 곧 거기서 한국 유학생을 위한 성경말씀집회(KOSTA http://www.kosta.org)가 열려서 참가하려 가는 거고요. 갑자기 흥분하시는 아저씨. See? How God Works? ? 자..... 천천히 들어봐... 참 재밌는 하나님이시지... 내 아들이 지금 한국에서 목사님이야. 우리 교회 목사님 아들은 한국 아가씨와 결혼했지. 음....이봐 그런데 오늘 계속 달릴꺼야? 날도 더운데 우리 집에서 하루 묶고 가. 네가 원하면. 우리 집에 오두막집이 하나 있거든...... 뭐 우리 집에서 자도 되고. 오두막집 괜찮어?
아주머니와 아저씨, 12살부터 같이 살게된 24살 아가씨, 그리고 앵무새 5쌍, 강아지 4마리의 대가족이 함께 산다. 아저씨는 한국에 대해 많이 알고 계셨다. 군대를 아직 안 갔다 왔다고? 안가는 방법 없어? 여기 시민이 되면 되잖아? 단기간에 여기 시민이 되는 방법은 시민권 가진 여자와 결혼을 하는 거죠. 음... 그럼 위장 결혼은 어때? 여기 한 명이 있어.
나이는 조금 많지만 그래도 나쁘진 않다고. 내 막내 딸(친딸)인데 29살이야. 그래서 잠깐 빌려 주시겠다고요? 음... 생각해 보니 그럴 순 없군.여유와 자기네(가족단위, 부부단위)만의 취미를 높은 수준으로 즐긴다.(동물은 언제나 좋은 친구다) 왠만한 건 자기네가 뚝딱 만들어서 쓰고 나이가 들어도 그리 심각하지 않아 친구 같았다. 자기네만의 중요한 뭔가가 있고 교회나 모임 등에서는 서로 잘 연합한다.
개척정신 + 스스로 하는(만드는) 자세 + 남을 경쟁의 대상으로 보기보다 협력하는 자세. 미국에서 배워 갈 것들이다. 오늘 설마 하는 내 경솔함까지아시고 도움을 예비하셔서 좋은 사람들과 인연을 만들어 주시고 특이한 잠자리(오두막집)로 인도해주신 주께 감사 드리며 ZZZ
(11:30PM) 총 거리 : 70.45KM, 시간 총 비용 : 9.75불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