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학생을 대상으로 독특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뉴욕 보이스 클럽’이 올 가을 플러싱에 새로 개관했다. 아직까지 한인사회에는 홍보가 되지 않아 많은 한인들이 시설물을 이용하지 못하는 실정. 이 곳은 비싼 학원비 걱정도, 늦은 퇴근시간 때문에 부모들이 발을 동동 구를 필요도 없다. 대신 연 회비 단돈 50센트로 학습지도와 정신적, 육체적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곳이다.
1876년 맨하탄 이스트 10가에 첫 선을 보였던 뉴욕 보이스 클럽은 이후 거듭된 성장에 힘입어 1992년 퀸즈 플러싱에 분관을 마련했다. 지난 2000년에는 2개년 개발계획에 착수, 마침내 지난 9월27일 새 단장을 마치고 모습을 드러냈다. 건물은 지하 1층, 지상 3층 높이로 총 3만3,000평방피트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옥상에는 야외 운동장도 마련돼 있다.
뉴욕 보이스 클럽은 남학생들이 도덕적, 감성적, 사회적, 신체적, 교육적으로 올바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도하고 있다. 또한 개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돕고 가족관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한편, 학업에 대한 열정을 길러주도록 이끌고 있다.
7,000만 달러의 기금을 보유한 사립재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든든한 재정 덕분에 연 회비 50센트(최고 2달러)로 6세부터 20세까지 남학생 대상 각종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등록 회원수는 900여명. 이중 아시안이 30%, 한인학생은 5% 안팎을 차지하고 있다. 등록 희망자가 많기 때문에 수시로 신청서를 접수하고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놓아야 한다. 현재 7, 8학년 재학생 경우 일부 자리가 비어있어 프로그램에 즉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한정적으로 제공되고 있다.
학습지도는 물론, 스포츠 교육이나 보건 등 모든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지도교사는 해당 분야에서 전문교육을 받은 정식 자격교사가 지도하고 있다. 등록을 원하는 학생들은 출생증명서와 예방접종 카드를 지참하고 클럽을 찾아 소정의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뉴욕 보이스 클럽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교육 프로그램
학생들은 우선 방과 후 클럽에 도착하면 숙제부터 해야 한다. 연령 그룹별로 공부방이 마련돼 있고 방별로 숙제 도우미와 감독관이 자리를 지키고 있기 때문에 모르는 문제는 언제든지 도움을 청할 수 있다. 학생들은 숙제를 끝마친 뒤에야 비로소 기타 놀이활동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또 성적이 부진한 과목에 대해서는 학생들이 학업에 흥미를 갖도록 하기 위해 재미난 놀이활동을 수업에 응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기도 하며 개인 또는 그룹으로 보충수업도 실시한다.
대학입학시험인 SAT 준비반과 장래 직업문제 등을 상담하는 방과 후 아카데미(ASA·After-School Academy)은 현재 8, 9학년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장래가 촉망되는 우수생을 선발, 예비학교나 대학 또는 대학원 진학 시 학비를 지원하는 장학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기타 학습시설로는 도서관이 마련돼 있어 조용히 책을 읽거나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학습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게임 방:
6~17세까지 연령 그룹별로 게임 방이 따로 마련돼 있어 또래와 함께 탁구, 비디오게임, 범퍼 풀, 체스, 체커, 테이블 축구 등의 놀이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은 단순한 놀이에 그치지 않고 운동을 통한 스포츠맨십과 지도력을 기르는 동시에 학생들에게 확실한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것으로 목적으로 삼고 있다.
■문화·예술 교육:
그림 그리기반을 비롯, 예술 웍샵, 다문화 행사, 비주얼·퍼포밍 아트 행
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체육교육:
평생 취미로 즐길 수 있는 여가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는 한편, 신체단련과 운동기술 개발을 위한 개인 또는 팀별 정기대항전도 치른다. 종목도 야구, 농구, 웨이트트레이닝, 권투 등 셀 수 없이 많다.
■수영장:
연중 내내 문을 여는 실내 수영장은 연령별 수영 강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수영대회도 치르고 있다.
■보건 프로그램:
회원들에게는 매년 무료 신체검사와 치과 검진을 실시한다. 또 영양학적인 면도 살펴보고 건강 및 보건에 관한 예방교육 및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SMART Moves: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마약이나 약물에 노출되지 않도록하는 예방교육 차원에서 실시되고 있다. 또한 너무 이른 나이에 성에 대해 무책임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교육하기 위한 목적도 지니고 있다. 무엇보다도 삶에 대해 긍정적인 자세로 올바른 선택을 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한다.
■카운셀링 서비스:
개인신상이나 장래 진로, 학교생활이나 학과목 성적 등 다양한 고민거리
로 상담을 원할 경우 가이던스 카운셀러와 언제든지 상담할 수 있다. 상담은 개인 또는 그룹으로 참여할 수 있다.
■컴퓨터 랩(LAB):
컴퓨터 기초반부터 고급반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읽기나 쓰기 능력 향상
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용 컴퓨터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지도교사의 감독 아래 컴퓨터로 숙제풀이나 리서치도 가능하다.
■기타 프로그램:
이외에도 다양한 유·무료 서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무료 프로그램
으로는 여름방학 중 현장학습, 시설물 견학, 미니 캠프, 컴퓨터 교실, 스포츠 토너먼트, 비디오게임, 영화, 바비큐 등의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가 있으며 간식과 식사까지 제공되지만 단, 현장학습을 나갈때만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이외 뉴저지 바운드 브룩에 위치한 100 에이커 크기의 크롬웰 캠프에서 3주 과정으로 운영되는 서머 캠프가 실시된다. 3주씩 2회 실시하며 3주 기준 등록비는 75달러, 6주는 150달러다. 형제자매가 함께 등록할 경우 첫째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절반 가격에 등록할 수 있다. 크롬웰 캠프는 6~8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며 수학, 사회, 영어, 서반아어, 컴퓨터, 미술, 드
라마, 음악 교육 및 야외활동이 제공된다. 등록 신청은 매년 10월초 접수한다. ▲위치: 133-01 41st. Road. Flushing, NY 11355 ▲문의:718-886-5454
■ 회원 연령별 연 회비 및 운영시간
연령 그룹 연 회비 프로그램 참여시간
6~9세 50센트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10~12세 50센트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13~17세 75센트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18~20세 2달러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21세 이상 10달러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