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나온 골프백의 매력을 자세히 들여다보자
난 라운드를 하면서,걷는것을 좋아한다. 특히 골프백을 메고 걷는것을 제일 좋아한다. 이렇게 쳐야 골프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것 같다. 해외에서 수많은 경기를 하면서, 아주 특별한 몇가지 경우를 제외하고는,영국과 아일랜드 골퍼들은 가방을 메거나, 핸드카트를 끌거나, 캐디의 도움을 받으며 라운드하였다 적어도 골프의 본고장에서는 걷는것이 골프의 주요부분을 차지하고있었다. 이제 골프백에 대해서 알아보자.
무게가 적당해야한다. 1.5~3kg사이가좋다. 1.5kg쯤 더 무거워도 큰 차이가 안 날것 같지만, 분명히 14번홀쯤가서 허리와 다리가 참을수없이 아플것이다.
끈이 두개여야 한다. 이조사에서는 10년전에 이중끈을 처음 발명해냈는데, 그후 골프백의 98퍼센트가 이를 사용하고있다. 이중끈은 허리를 보호하고 피로를 방지하며, 골프백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메고 풀기 쉬워야 한다. 이중 끈이라고 다 똑같은것이 아니다. 어떻것은 사용하기 매우 불편하다.
발받침이 좋아야 한다. 가벼우면서도, 열고 닫기편해야 하며, 골프백을 똑바로 균형있게 세워주어야한다.
주머니 수가 적당해야 한다. 5개 정도가 가장 좋다. 즉 공주머니, 티와 디봇 리페어 도구와 볼 마커를 넣을 주머니, 장갑이 구겨지지 않게 보관할 주머니, 우비를 챙겨둘 커다란 주머니, 기타 잡동사니를 보관할 주머니가 필요하다. 주머니가 너무 많으면 무거워 지고, 너무 적으면 불편해 진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제품을 알파벳 순서로 소개한다.
캘러웨이 레브(Callaway Rev)
약 1.8kg밖에 나가지 않지만, 주머니가 많이달려있어, 필요한것을 모두 담을수있다.
장점:토요일에 이 가방을 멘다면, 36홀도 가뿐히 칠수있을것이다.
이조 라이트풋(Izzo Lightfoot)
이조사는 이중 끈 분야의 선구자로서, 메고 풀기가 더욱 쉬워진 회전식 이음새를 새로 개발했다. 지퍼가 달려 뗄수도 있는 주머니는가방무게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장점:새로운 모습과 아이디어로 이전 제품을 능가한다.
존스 클럽(Jones Club)
가방끈과 허리 부분이 푹신하다. 골프백이 매우 가벼워서, 주머니를 가득 채우고 18홀을 돌아도 별로 피곤하지않다.
장점:매우 뛰어난 제품으로, 화려하지는 않지만 튼튼하고 쓸모있다.
나이키 투어 라이트웨이트(Nike Tour Lightweight)
이조사의 이중끈을 채택하고있어, 이조사의 회전식 이음새 신제품보다 싸다.
장점:나이키 사에서 처음나온 골프백이지만, 기대처럼 최고의 품질로 만들어졌다.
핑J백(Ping J Bag)
핑칭사는 골프백부문에서 선두주자로서, 특히 학생골퍼들의 사랑을 받고있다. J백은 호퍼2보다 공간은 조금 작지만, 더 튼튼한 발받침을 가지고있다.
장점:핑 사에서 나온 최고의 골프백으로서, 메기에 편하여 주머니도 많다.
선 마운틴 슈퍼라이트 3.5(Sun Mountain Superlight 3.5)
크기가 약간 작은 슈퍼라이트 2.5를 제외하고는,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골프백이다. 메고 풀기 쉽게 끈이 달려있다.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며, 타이틀리스트 사의 SX-26과 거의 공일하다.
장점: 7일 연속으로 고르로 다리가 아플수는 있지만, 이백을 사용하면 최소한 허리는 아프지 않을것이다.
요긴한 정보들
최고의 가방 끈: 이조사는 이중 끈에 관한 기술 서적을 출판할 정도로 이 분야의 선구자이다. 회전식 이음새를 가진 신제품은 메고 풀기가 더욱 쉽다. 나이키의 라이트 웨이트 골프백은 이조사의이중끈이 달려있다.
메고 풀기 가장 쉬운 제품: 대부분의 골프백은 첫번째 끈을 메기는 쉽지만, 두번째 끈을 메기는 쉽지 않다. 이조 제품의 끈이 가장 쉽게 멜수있고, 또한 가장 편안하다.
최신유행: 캘러웨이,나이키,오지오 사의 제품에는 퍼터만을 위한 공간이있어 다른클럽과 섞이지 않도록해준다. 처음에는 불필요해 쓰다보면 좋아하게 될 것이다.
캐디가 선호하는 제품: 핑 사의 호퍼2와 J백은 이중끈을 하나로 연결해서 쓸수도있어서, 캐디들이 좋아한다.
최고의 발받침: 존스클럽,이조 라이트풋,핑J, 핑호퍼2, 선마운틴 슈퍼라이트 3.5, 타이틀리스트 SX-26에는 튼튼한 발받침이 있다.
가장 창의적이고 쓸모있는 주머니: 클럽 글로브사의 제품들은 주머니를 뗐다 붙였다 할 수 있으며, 담배, 핸드폰, PDA등도 보관할수있다. 그러나 골프백자체가 무거워서 카트를 사용해야 할지도 모른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