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백달러 미만으로 시작 가능한 ‘홈비지니스 75’
집은 내 사업을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이다. 렌트 걱정할 필요 없고 파트 타임으로 시작했다가 풀타임으로 늘려도 되고 일의 분량이 많으면 하루 20시간씩 일해도 무방한 곳이 집이다. 또 구치 같은 대기업도 집안 부엌에서 시작했으며 수많은 기업들이 처음에는 집에서 조그맣게 시작했다가 메가 샤핑 몰에 물건을 납품하는가 하면 프랜차이즈로 발전한 사례도 많다. 목표하고자 하는 시장조사가 충분히 됐고 이익이 보장될 확실성이 있으면 적은 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홈 비즈니스 사업은 얼마든지 있다. ‘스몰 비즈니스 오퍼튜니티’지 최근호는 500달러 미만으로 시작할 수 있는 홈 비즈니스 75가지를 커버스토리로 다뤘다.
1.
굴뚝 청소굴뚝 청소하는 법을 모르면 배우면 된다. 하드웨어 스토어에서 망원경이 달린 긴 솔과 몇 가지 특수 장비를 마련하면 된다. 나무를 태우는 벽난로는 정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지 않으면 검댕이가 눌러 붙어 빗물과 섞여 굴뚝을 금가게 하는 요인이 되고 잘못하면 화재 발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를 인식시키고 집집마다 플라이어를 돌려 고객을 확보하면 은행구좌에 돈이 쌓일 수 있다. 굴뚝 청소 한번에 35∼100달러씩 부과한다.
2.
밴딩머신 사업밴딩머신을 설치해 놓고 1주일에 한두 번 돌며 물건 떨어진 것을 채워놓고 돈을 가져오는 사업이다. 밴딩 머신을 직접 매입해도 되고 그냥 설치해주는 업체들도 있다. 사탕, 소다, 과일주스, 볼링장의 양말머신 등 종류는 다양하다. 장소 선정이 중요하다. 행인의 통행이 많은 곳이어야 수익성이 있으며 장소를 대여해 주는 업소와 지분을 나눌 수도 있다. 사업이나 재테크에 관한 잡지들을 살펴보면 이에 관한 광고를 많이 접할 수 있다.
3.
샤핑 도우미바쁜 사업가들이나 독신 부모들은 선물이나 다른 이벤트를 위한 샤핑을 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 자신의 회사 이름을 앞머리에 크게 찍은 플라이어를 만들어 병원, 대학, 기업체 등에 뿌리고 일거리가 들어오면 전화로 클라이언트와 자세히 통화를 한다. 뉴욕 같은 주에서는 시간당 50∼100달러를 부과하고 작은 마을에서는 시간당 10∼15달러를 부과한다. 몸이 불편한 노인층도 고객이 될 수 있다. 집에 앤서링 머신은 꼭 있어야 한다.
4.
차고 청소 및 정리차고에 쌓인 물건으로 전전긍긍하는 주택 소유주들이 의외로 많다. 페인트도 칠해 주고 선반도 달아서 물건을 정리해 주고 정원 연장들도 일목요연하게 잘 닦아 걸어준다.
5.
거라지 세일매주일 거라지 세일을 대행하는 것이다. 지역 신문에 광고를 내어 거라지 세일에 내다 팔 만한 물건이 있는 사람들에게 물건을 가져 나오게 해서 이익을 붙여 팔아주고 이익 분을 물건 주인과 나눠 가지는 것이다.
6.
블라인드 청소집집마다 창문에 블라인드 없는 집은 없지만 블라인드 청소는 꺼린다. 고객 확보도 그리 어렵지 않다. 시간을 정해 놓고 클라이언트 집을 방문, 청소해 주고 시간당 요금을 부과하면 된다.
7.
창문 청소대형 창문이 많은 지역이 고객 확보가 쉽다. 남가주에서는 겨울비가 많이 오므로 비가 끝난 봄에 고객 확보가 용이하다. 바다풍경이나 시내 전경, 산 풍경 등을 즐기려고 창문을 크게 낸 집들은 정기적으로 창문청 소 서비스맨을 이용한다. 플라이어, 광고가 고객 확보에 도움이 된다.
8.
베드 & 브랙퍼스트 인바닷가나 명소, 대학 근처, 스키장 근처에 살면서 여분의 방이 있다면 쉽게 시작해 볼 수 있다. 방은 화장실이 달린 것이 사업에 유리하다. 며칠 밤 재워주는 민박시설이지만 아침은 제공해야 한다. 그렇다고 해서 아침이 성찬일 필요는 없다. 머핀과 커피, 시리얼, 계란 프라이 정도만 대접해도 되지만 음식 솜씨가 좋다면 업주와 고객이 서로 즐길 수 있는 사업이다.
9.
애완동물 사진사동물을 좋아하고 동물을 잘 다룰 줄 아는 데다가 사진 찍는 솜씨가 좋다면 시작해 볼 수 있다. 펫샵이나 동물병원 등에 샘플을 걸어놓거나 플라이어를 배치해 두면 도움이 된다.
10.
핸디맨집안 잔 고장을 고쳐주는 직업이다. 소켓을 갈아주고 수도꼭지도 갈아 끼워주고 문손잡이나 느슨해진 힌지를 고치고 몰딩도 해주는 등 해야 할 잔손질이 많다. 스크린 도어 수리에서부터 선반 설치까지. 현대 가장들은 대부분 바쁘고 솜씨 또한 없어서 이런 잔손질에 능숙하다면 바쁘게 일할 수 있다.
11.
워드 프로세싱 서비스식당 메뉴, 광고성 편지, 학교 통지문, 플라이어, 초대장, 이력서 등을 컴퓨터로 멋지게 디자인하고 쳐주는 서비스이다. 컴퓨터를 잘 알면 혼자서 집에서 솔솔하게 돈을 벌 수 있는 사업이다. 프린팅 샵과 연계를 맺고 있거나 광고 디자인 회사로부터 일감을 따와도 된다.
12.
설치 서비스레이저디스크 플레이어, 비디오, 텔리비전 혹은 각종 전자제품을 매입해서 설치할 줄 모르는 주택 소유주들이 많다. 선반과 캐비닛도 마찬가지이고 어셈블리 해야 하는 가구나 기구를 사다 놓고 멍하니 쳐다보는 홈 오너도 많다. 지역 신문에 광고를 해서 이런 일을 처리해 주고 시간당 요금을 부과하는 것이다. 혹은 가구점이나 가정용품 판매점에 알려 놓으면 일거리를 쉽게 확보할 수도 있고 그런 업소와 함께 계약제로 일할 수도 있다.
13.
칼 갈이식당이나 정원사들은 정기적으로 혹은 1주일에 한번은 칼을 가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잔디 깎는 기계의 날을 갈아야 한다. 밴이나 트럭에 장비를 가지고 다니면서 식당에서 일감을 따서 칼을 갈아주고 배달까지 해주면 괜찮은 사업이다.
14.
스페셜 이벤트 비디오비디오 카메라를 들고 가족이나 친지 행사를 기록하는 것이 취미라면 이웃의 졸업식, 결혼식, 기업은퇴 만찬, 학교 피크닉, 마라톤 결승자의 마지막 골인 장면 등을 찍어주고 돈을 벌 수도 있다.
15.
장비 대여대형 윌베로우, 각종 장비가 창고나 거라지에 가득하다면 전문 장비 대여업을 해보도록 한다.
16.
디저트용 빵굽기케이터링 업체나 식당에 넘겨도 되고 각 가정에 팔아도 된다. 여러 음식을 모두 잘 할 필요는 없다. 만두면 만두, 파이면 파이 등 한 종류만 중점적으로 해도 집에서 하면서 수입을 올릴 수 있다.
17.
자전거 수리취미가 사업화 될 기회다. 스키에 왝스 칠을 해주고 자전거 페달이 끊어지면 이어주는 등 거라지에서 시작해 볼 수 있다.
18.
고서 및 잡지 딜러거라지 세일에서 고서를 무더기로 사다가 낱개로 수익을 내고 파는 사업이다. 단돈 100달러로도 시작할 수 있다. 도서관, 폐업 정리하는 책방, 플리마켓 등에서 오래된 책이나 잡지를 헐값에 사뒀다가 필요한 고객에게 되판다.
19.
클로짓 개조클로짓을 고객의 필요에 맞게 선반과 서랍장을 넣어주는 것이다. 목수 솜씨가 있다면 시작해 볼 수 있다.
20.
어항 관리어항을 설치한 사무실 단지나 주택단지에 1주일에 한두 번씩 들러 먹이를 주고 어항을 깨끗이 관리해 주는 직업이다.
21.
말 숙소 운영주위에 말을 키우는 주민이 많다면 시작해 볼 수 있다. 여분의 땅이 있으면 말구유간을 짓고 말은 있으나 데리고 있을 장소가 없는 사람들에게 렌트를 놓는 것이다.
22.
선물 바구니 판매선물은 미국 문화의 한 부분이다. 그러나 대부분 무엇을 줘야 하나로 고민하고 있다. 고객의 생각을 읽어 선물 바구니를 그럴듯하게 꾸며 판매하는 사업이 날로 번창중이다.
23.
정크 치우기픽업트럭을 이용 집안의 정크를 버려주는 일이다.
24.
특수효과 치장업소나 식당 등의 창문에 세일광고를 만들어주거나 특수 이벤트를 알리는 치장을 효과적으로 해주는 사업이다.
25.
오디오-비디오 카셋 복사가족 행사 테입을 복사해 친지나 친구들에게 주고자 하는 사람들이 고객이 될 수 있다.
26.
중고 의류상오래됐으나 아직도 멋진 옷을 잘 골라 이웃이나 인터넷, 플라이어 광고로 되파는 것이다.
27.
풍선 배달선물바구니, 꽃바구니 혹은 생일파티 때마다 필요한 풍선을 불어 직접 배달하는 일이다.
28.
식품 배달지역 식당 몇 개와 연계를 맺어 그들의 식품을 고객에게 배달해 주고 15%의 수수료를 부과한다.
29.
텔리마케팅 서비스전화로 세일즈를 해주고 돈을 버는 사업이다.
30.
홈타운 가이드명소에 살고 있다면 관광객이나 방문객을 상대로 해볼 수 있는 홈 비즈니스이다.
이런사업도 해볼만이외에도 집에서 적은 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사업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기저귀 서비스, 900 전화번호 사업, 컴퓨터로 스몰 비즈니스 도와주기, 컴퓨터 가정교사, 업소 없이 상품을 직판하는 것, 접시나 그릇 렌트, 이력서 작성 서비스, 수집품 딜러, 앤틱샵, 정원관리 서비스, 결혼식 뒷정리 서비스, 수영장 청소 및 관리, 뉴스레터 제작, 우편 주문, 가정집 청소 및 관리, 대서 서비스, 족보 만들기, 디스크 자키, 카트 밴딩, 스포츠 장비 수리 및 관리, 야채 밭 관리, 홈 딜리버리 사업, 핫 텁 관리, 애완동물 돌봐주기, 결혼식 준비, 홈 인벤토리 정리, 가구 수리 및 재생, 자동차 디테일링, 파티 주선, 샤핑몰이나 사무실의 플랜트 관리, 노인 돌보기 서비스, 꽃 배달, 할러데이 장식, 공작이나 크래프트 가르치기, 옷수선 및 바느질, 아이들을 안전하게 기르기 위한 환경조성 사업, 차이들드 케어 센터, 갤러리, 이삿짐 꾸리기 서비스, 벽난로용 목재 배달, 화목 자르기 등.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