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 박 A1 칼리지프렙 대표
미국은 여름 방학은 길다. 그렇만큼 여름방학 계획을 규모있게 세우는 것이 중요하겠다. 고등학교 3년간의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냈는지에 따라 대학 입학 지원시 자신의 열정과 흥미 그리고 재능이 무엇인지 즉 자신이 어떤 보여주기 쉽다. 특히 대학 원서를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은 어떻게 이 시간을 현명하게 보낼 수 있는지 고민이 많을 것이다. 그런만큼 부모는 방학동안 본인이 미래에 나아갈 방향과 목표에 맞도록 여름방학을 계획 할 수 있도록 도와줄 필요가 있다.
■ 능동적인 결정과 태도
지친 학교 생활이 끝나고 여름방학이라고 하지만 어쩌면 더 바쁜 여름 방학이 기다리고 있다. 많은 고민 끝에 아이에게 가장 좋다고 판단하여 부모가 짜 놓은 스케줄대로 따라야 하는 아이의 입장은 자칫 수동적이 되기 쉽다. 무엇인가를 하던 ‘왜’와 ‘어떻게’를 깊이 생각하고 결정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공부 시간의 계획표에 넣었다면 ‘왜’ 그리고 ‘어떻게’를 생각 해야 하며, 운동을 하기로 했다고 해도 ‘왜’ 와 ‘어떻게’를 생각 해야 한다. 가족 여행을 계획했다고 하자. 만일 ‘왜’ 와 ‘어떻게’를 생각하지 않고 여행을 가게 된다면 아이들은 여행중에도 가족 간의 대화와 공감의 시간을 보내기 보다 각자 전화기를 손에 잡고 친구 혹은 다른 세상과 연결되어 있기 쉽다. 그렇다면 여행 본래의 목적인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가족끼리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고 사랑하는 시간이 되기 어려울 수 있고 갈등이 생길 수도 있다. 그리고 또한 ‘어떻게’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SAT 공부를 하거나 학교 공부를 하더라도 최대한의 효과와 효율성을 거두기 어려울 수 있다. 자신의 삶을 살면서 모든 일에 이유와 목적 그리고 구체적인 방법을 생각하는 훈련을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시기로 여름방학이 가장 기회라고 생각한다.
● SAT 등 시험 준비
표준학력의 평가는 대학 입장에서 매우 객관적으로 학생을 판단하는 기준이 될 수밖에 없다. SAT/ACT 시험 점수가 필수에서 선택적 사항이 되면서 아시안 학생들의 입시는 더욱 어려워졌으며 상위권 학생들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진 양상을 보이고있다. ‘합격’을 잡고 싶다면 강한 경쟁력이 될 SAT 시험 준비에 소홀 해서는 안된다.
● 열정 키우기
영화를 좋아하는 학생이라면 시간을 내어 매주 한두편 이상의 영화를 보는것도 좋다. 그리고 인상깊었던 부분들에 대해 블로그 혹은 자신의 웹사이트의 등에 자신만의 영화관을 만들어 기록과 감상평을 공유하는 공간을 만들어 보는 것을 통해 자신의 관심과 재능을 찾고 만들어 갈 수 있을 뿐 아니라 학업적으로 좋아하는 것과 연결시켜 전공을 찾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이든 지역사회를 위해서 하는 봉사활동이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한다면 최소 주당 5시간 연 30주를 지속적으로 해 나가는 것이 당연할 듯 하다.
나를 찾는데 도움이 될 만한 무료 온라인 수업들을 소개한다.
퀼 Quill: 이 대화형 글쓰기 사이트는 대학 입학 수필을 쓰기 전에 자신의 기술을 연마하고 싶은 누구에게나 안성맞춤이다. 퀼에서는 구절을 교정하고, 짧은 활동을 통해 문법 기술을 연습하고, 글을 발전시켜 편집 능력을 얻을 수 있다.
듀오링고 Duolingo: 듀오링고는 고등학생들이 이용해야 할 무료 앱이다. 일부 학교는 제한된 외국어 선택권을 제공하지만 듀오링고를 통해 학생들은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아랍어, 힌디어, 러시아어 등을 배울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원한다면, 클링온이나 하이발리아어 같은 가상의 언어들도 배울 수 있습니다.
플런 Phlearn: Phlearn을 통해 주문형 비디오 스트리밍으로 무료로 배울 수 있다. 포토샵, 라이트룸, 모바일 편집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려주고 멋진 사진을 찍는 것의 기본도 학습할 수 있다.
스킬쉐어 Skillshare: 스킬쉐어는 무료로 이용할 디자인, 사진, 영상, 글쓰기, 일러스트레이션, 비지니스 등 창의적인 아트 관련 과정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자신만이 미술작품을 온라인 판매할 수 있는 Etsy 스토어를 시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판매하는 Etsy Shop 구축” 과정을 수강할 수 있으며 마스터 클래스를 수강하여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다닐 때 더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디파트먼트 오브 사운드 Department of Sound: 4주간의 과정 동안 학생들은 음악과 팟캐스트 제작 방법을 포함한 음악의 기본을 배울 수 있다. 학생들은 6월 15일부터 시작하는 첫 번째 세션과 함께 이 과정에 사전 등록해야 한다.
(323)938-0300 A1educate.com
<
세라 박 A1 칼리지프렙 대표>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